자동 통화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

veneto 2017. 3. 2. 19:28
반응형

통화를 자동으로 녹음하고 자동으로 백업해주는 오토메틱 콜 레코더를 소개합니다.

플레이 스토어 : https://goo.gl/Jtq7qW

통화시 별도의 버튼조작 필요없이 자동으로 녹음합니다. 녹음형식도 mp3, mp4, 3gp등등 여러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중요통화 녹음을 따로 분류하여 관리할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프리미엄을 구입해서 사용중인데 처음 받으신분들은 2주동안 모든기능을 사용하고 그이후에는 프리미엄 버전을 구매해야합니다.

 

처음 앱을 실행하면 메모리 용량과 녹음 가능 시간이 나타나고 최근통화내역 그리고 자주 통화하는 사람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통화내역을 지정해 따로 관리할수 있죠.

설정에서는 녹음관련 설정, 메모리설정, 기타 설정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녹음설정에서는 통화녹음을 켜거나 끌수 있고 녹음 방식과 파일 포맷, 음질 등등 세세하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휴대폰 제조사마다 다를수 있기 때문에 녹음이 안된다면 오디오 소스와 녹음 지연시간을 설정을 해야합니다.

 

메모리 설정에선 오래된 통화녹음 내역이나 녹음파일에 날짜를 지정해 자동으로 지정한날짜 이후파일은 삭제할수 있게 하였습니다. 통화녹음내역에 연락처이름이 나오지 않는다면 연락처 동기화를 누르면 전화번호대신 연락처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또는 통화녹음을 원치않는 전화번호를 등록해 필터링할수도 있죠. 오토메틱 콜 레코더는 클라우드와 연동할수 있는데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유클라우드와 연동할수 있습니다. 외장메모리슬롯이 없다면 필수적으로 클라우드와 연동하는게 통화녹음보존에 좋습니다.

기타설정 부분에는 개인 프라이버시를 위해 앱에 비밀번호를 설정할수 있고 통화녹음파일이 다른 플레이어에 나타나지 않게 숨김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백업 및 복원을 지원하는데 이기능은 단순히 내역을 백업 및 복원하는 기능이므로 통화녹음파일을 백업하는것은 아닙니다.

오토메틱 콜 레코더는 나온지 오래된 앱인데 업데이트는 잘 안하는것 같습니다. 노트7의 통화녹음이슈 안내문이 있고 이후로는 업데이트가 없는것 같더군요. 뭐 대부분의 휴대폰에서는 통화녹음이잘 되어 상관없지만요.

이 앱도 무작정 통화녹음이 가능한건 아니고 넥서스 시리즈, 통화녹음이 불법인 나라에서 직구한 휴대폰 등등 전세계에 대부분의 나라는 통화녹음이 불법이라 녹음이 불가능한 휴대폰도 있어서 통화녹음 테스트후 프리미엄버전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