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지킴이 사이트를 둘러보세요

veneto 2017. 2. 11. 10:47
반응형

보이스 피싱을 예방하기 위한 경찰청과 금융감독원이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지킴이라는 사이트를 한번 둘러보세요. 보이스 피싱의 피해자는 본인이 될수도있고 가족, 친구가 될수도 있을정도로 피해가 많습니다.

보이스피싱 지킴이 : http://phishing-keeper.fss.or.kr

보이스피싱 지킴이 사이트에서는 예방요령, 신고절차, 피싱사기의 정의, 피싱사기의 특징, 보이스피싱 제보음성들 등등 여러 피상사기 사례나 보이스피싱을 대처했던 음성녹음도 올려져 있습니다.

사기유형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주로 사용하는 사기수법들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자녀를 납치했다는 전화를 받으면 저라도 당장 속을것 같습니다...;

보이스피싱을 당한것 같다면 사용하고 계시는 은행 전화번호, 112에 지급정지 요청을 해야합니다. 보이스피싱사기를 당하면 최대한 빠르게 대처해야하는데 112 또는 은행에 피싱사기를 당한것 같다고 알린후 지급정지요청을 제일 처음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보이스피싱사기로인해 입금을 했다면 사기범들은 바로바로 인출하기 때문에 지급정지요청을 빨리 하는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위의 항목들을 주의하면서 대비하시면 사기당할 확률은 매우 적어질것 같습니다. 특히 개인정보는 절대로 소중히 하셔야하고 남에게 알려주면 안됩니다.!

보이스피싱사기범을 검거할수 있는 결정적 제보를 하시는분에게 포상금 천만원을 내걸었죠. "바로 이 목소리"

보이스피싱을 당하셨다면 보이스피싱 지킴이 사이트에서 제보를 할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듣고 같은 사기를 당하신분들이 정보를 공유하면 그만큼 빨리 사기범을 검거 할수도 있겠죠.

그러고보니 저는 보이스피싱같은 전화는 한번도 못받아본것 같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는 엄청 오래되었는데말이죠. 예전부터 저는 전화올때 스팸전화인지 알려주는 유용한 앱 후후, 후스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이번호는 무슨 전화인지 미리 알려줘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죠.

보이스피싱사기수법도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어서 모르는 전화번호는 한번쯤 의심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