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조회,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veneto 2017. 1. 25. 20:02
반응형

예전부터 요즘도 어느 사이트의 정보를 보려면 회원가입해야하는곳이 있어서 많은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셨을겁니다. 가입한 사이트가 너무 많아 탈퇴하기 힘들때 한국인터넷진흥원, 행정자치부에서 운영하는 e클린프라이버시사이트를 이용해 조회 및 탈퇴를 할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가입하지 않은 사이트도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보호목적도 가지고 있습니다.

https://www.eprivacy.go.kr

e프라이버시에 접속하셔서 조회서비스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인증 수단을 선택해야하는데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발급받는 인증서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아이핀이나 휴대폰으로 선택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저는 휴대폰인증을 선택하였습니다. 인증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합니다.

회원 탈퇴시 조건이 있다는 팝업이 나옵니다. e프라이버시에서 탈퇴신청을 할경우 불이익이 발생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역과 I-PIN이용내역 조회로 구분되어지며 연도별로 내용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증사별로 구분하고 하단 탈퇴 신청가능에 있는 내역만 e프라이버시에서 탈퇴가 가능한 한목입니다.

직접탈퇴부분에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탈퇴를 해야하는 항목들인데 하단에 비대상인 이유가 적혀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미보유시 탈퇴신청에 해당이 안돼는것 같습니다. 

I-PIN항목도 이와 같습니다. 이용내역을 조회해 보시고 필요없는 사이트는 왠만하면 해당사이트에서 직접 탈퇴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