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현대카드 모바일에서 신청하는 방법

veneto 2020. 5. 14. 06:21
반응형

지금 현대카드 홈페이지가 마비되었네요.. 혹시나하고 모바일 현대카드앱에 들어가보니 신청페이지가 모바일로 정상적 진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pc말고 모바일에서 신청해보는거 같이 살펴봅시다.!

https://www.hyundaicard.com/entrance_mobile.html

모바일에서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모바일페이지로 이동하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페이지로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현대카드 앱을 실행하면 바로 지원금 신청하기 팝업이 나옵니다. pc는 지금 정상적이지 않아서 모바일로 신청하는게 제일 간편할것 같아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페이지로 이동하면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아래 안내를 한번 살펴보셔도 좋습니다. 신청기간은 2020년 5월 11일 월요일부터 이며 23시 30분부터 00시 30분까지 신청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신청 자격은 한번쯤 읽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지급 금액중 세대별 구성에 따라 1인 가구 40만원에서 4인 가구 100만원까지 지급이지만 별도의 재난안전기본소득이 지급되는 지자체에 따라 차감 지급됩니다. 이부분은 다 각기 다르기 때문에 별도로 알아봐야할것 같아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 할경우 2020년 연말정산 시 기부 금액 15%를 세액공제로 반영된다고 하네요. 사용 기간은 사용가능 문자 수신일부터 2020년 8월 31일 월요일 까지라고 합니다.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이동하면 팝업이 하나 나옵니다. 미신청 시 지원금 전액이 자동 기부된다고 하네요. 기부하실려면 번거롭게 신청하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본인 인증은 카드, 휴대폰, 공인인증서가 있으며 제일 간편한 휴대폰 인증으로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인증 완료 후 개인정보 동의 항목을 선택합니다.

동의 하면 팝업이 나오는데 신청하게 된 후 카드사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신청 정보를 확인하니 저는 1인 가구로 348000원이라고 나옵니다. 지난번 경기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아서 그런가 40만원 온전히 나오지는 않네요.

다시 한번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에 대한 안내가 나오며 제일 하단에 기부 금액을 지정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0원을 입력하면 기부하지 않으며 일정금액만 기부할 수 있고 전액 기부 할 수 도 있습니다.

신청 완료를 누르면 현대카드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pc에서 하는것보다 모바일에서 하는게 제일 쉽고 간편한것 같아요. 아직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얼릉 신청해서 사용해보세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