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LPG 운전자 안전 교육 받아봅시다

veneto 2016. 10. 26. 17:03
반응형

LPG 자동차 운전자 사이버 교육센터

http://lpgcar.kgs.or.kr/

LPG 운전자 교육

LPG 연료는 폭팔 화재 위험성이 다른 휘발유나 경유보다 매우 높습니다. 정부에서는 사고발생시나 위급상황시 대처방법 및 안전관리, 기초지식 등을 2시간 안전교육 받도록 의무화 하였습니다. 원래는 교육장에가서 교육을 듣고 수료해야 했지만 LPG 자동차 운전자 분들의 편의를 위해 사이버 교육 사이트를 만들어서 쉽고 간편하게 수강 및 수료 할수 있습니다. 무조건 온라인 교육으로 하는것은 아니며 오프라인 교육장에서도 수강할수 있습니다.

LPG 교육 신청

교육신청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온라인교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lpgcar.kgs.or.kr/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메인화면 상단에 온라인교육에서 교육신청을 클릭합니다. 클릭후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작성하여 본인인증을 하셔야합니다. 인증후 다시 로그인하고 교육신청 하세요.수강을 위해서는 수강자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면 충분합니다. 동의 합니다 체크 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영업용 택시 및 화물차 운전하시는분들은 문의를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후 집주소, 연락처입력후 결제하시고 메인화면에서 사이버강의실을 클릭후 교육받으시면 됩니다.

(한번에 교육을 다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세요.)

두번째로 오프라인으로 교육받는 방법입니다. 오프라인 교육은 신청방법이 여러가지 입니다. 이방법중에 추천방법은 인터넷신청으로 일정잡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또는 현장에서 교육받고 싶으시다면 현장신청을 신청하세요. 인터넷 신청방법은 온라인수강과 똑같이 회원가입후 본인인증후에 결제약관 동의후 현장교육신청 클릭하면 됩니다. 이후 결제하시고 교육일정을 선택하여 선택한 교육장으로 가서 교육받으시면 됩니다. 현장신청은 먼저 일정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교육 시작전에 미리 도착하여 신청서 작성 및 결제를 완료 하시길 바랍니다.

교육을 다 받으시고 이수증출력이 가능하면 마이페이지에서 교육 이수증발급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이수증 발급을 클릭하시면 바로 인쇄할수 있고 인쇄후 자동차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주의

LPG 자동차를 운행하려면 반드시 의무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선택이 아닌 필수 수강을 받지 않고 운행시 적발되면 20만원의 과태료가 발생합니다. 교육은 자동차 명의와 상관 없습니다. 어느 누구든 LPG 자동차를 운행하는 사람이라면 의무로 교육수료를 하셔야 합니다. 4년동안 가스차를 운행하면서 한번도 제시해보지 못했지만 가스차 운행방법, 대처요령을 12000원에 교육 받을수 있으니 꼭 수강하셔서 수료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