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뭘까요?

veneto 2020. 3. 27. 23:10
반응형

어제인가 그제인가 애드센스에서 알림이 하나 도착했습니다. 보통 수익이 오르거나 내려갔을때 또는 수익 증대를 위한 최적화 탭 홍보때만 울렸는데 확인해보니 전혀 다른 알림이더군요.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ads.txt파일이 사이트에 없다고 알려줍니다. 

ads.txt는 승인받은 판매자를 통해서만 광고 공간이 판매되도록 해 줍니다. 

이를 통해 게시자님은 게시자님의 사이트에서 광고를 판매할 수 있는 판매자를 관리할 수 있고 승인받지 않은 판매자가 게시자님의 도메인을 조작하여 잠재 광고주에게 인벤토리를 판매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살펴보면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ads.txt라는 파일이 없어서 알림이 나타난것 같습니다.

ads.txt파일은 다운로드 받고 게시자 아이디를 추가하여 사이트 루트 도메인에 업로드하면 된다고 하네요. 개인 사이트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루트 디렉토리에 읽기/쓰기를 허용하고 있지 않아서 대처가 불가능합니다.

플러그인형식으로 추가할수 있다면 좋겠지만 티스토리에서 이 문제를 해결해줄것인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이 문구가 나타는 뒤로 당장 수익에는 지장이 없지만 장기적으로 수익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을것 같아서 티스토리측에서 신경좀 써주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