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ptime 와이파이 게스트모드 설정하기

veneto 2017. 1. 11. 15:28
반응형

집에 손님오셨을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려드릴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보통 본인이 자주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사용하는경우가 많죠. 그렇다고 공개와이파이를 설정하기에는 보안에 취약할수 있기 때문에 iptime 공유기에서 제공하는기능인 게스트모드를 사용하여 손님용 게스트와이파이를 설정해보겠습니다. 설정전 자신의 공유기가 게스트 와이파이를 지원하는지 먼저 확인하세요.

우선 공유기 설정에 진입해야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192.168.0.1을 입력하면 공유기설정화면으로 진입할수 있습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설정했다면 로그인하시고 설정하지 않았다면 아이디 admin 비밀번호 admin입니다.

관리페이지 접속후 고급설정-무선랜 관리-무선 설정/보안에서 게스트 무선 네트워크 선택을 클릭하세요. 또는 기본설정-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해도 같은화면으로 진입할수 있습니다. 이 항목이 없다면 해당공유기는 게스트 와이파이를 지원하지 않는것이거나 다른항목에 있을수 있습니다.

5Ghz대역에 3개의 게스트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설정할수 있고 2.4Ghz또한 3개의 게스트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대역의 게스트 네트워크를 오른쪽에 OFF를 ON으로 클릭하여 바꿔주시고 하단 네트워크 SSID에 네트워크 이름을 설정, 인증 및 암호화에 원하는 암호화를 선택(WPA2PSK+AES를권장), 암호를 설정해주세요. WPA2PSK+AES의경우 최소 8자리로 암호를 설정해야합니다. 통신정책설정에서 내부내트워크(다른포트) 또는 인터넷만 가능(WAN)하게 설정할수 있고 최대속도를 제한할수 있습니다. 일반 광랜은 100Mbps입니다. 설정후 오른쪽 하단에 적용을 클릭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이제 실제로 사용해봅시다. 휴대폰에서 와이파이 설정에 들어가세요.

 

아까 설정한 네트워크이름(SSID)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게스트 네트워크로 접속합니다.

이제 다른사람에게 소장한 자기만의 비밀번호를 알려주지않아도 와이파이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니 한번 설정해두면 따로 건드릴일은 없다는것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