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마스크 사기가 꽤 힘든듯 합니다 그래도 재사용은 하면 안됩니다

veneto 2020. 2. 29. 10:25
반응형

정부에서는 공적 마스크를 배포한다고 하지만 수요가 많아서 한사람한테 몇개나 돌아갈지 예상하기도 힘든것 같더라구요. 그러다보니 마스크를 써야할 상황에 마스크가 없다보니 어제 착용했던걸 다음날 또 착용하는분들이 은근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우리가 호흡을 할때는 수분도 같이 배출되어서 마스크를 오래 착용하거나 전날 착용한걸 다음날 또 착용한다면 세균을 들이 마시는 결과가 나올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럼 빨아서 쓰면 어떨까?라고는 하지만.. 마스크를 세탁할경우 필터능력이 떨어져 별로라고 합니다.

이런 면 마스크같은 경우는 필터능력도 없고 오히려 수분때문에 세균번식이 더 쉽고 요즘은 마스크를 부직포와 면마스크를 이용해 만드는 수제 마스크들이 있는데 잘만 만들면 좋다고 뉴스까지 나오더라구요. 다만 빈공간없이 잘 만들어야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 있을때나 주변사람들과 가깝게 있지 않을때는 착용하지 않아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다만 건물 내부같이 다른사람과 밀접하게 있을때는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다행히 저는 작년에 kf94마스크 50개정도와 일반 부직포 마스크 50장짜리를 사두었었고 회사에서 마스크를 주기 때문에 조금 오래버틸수 있을것 같아요. 온라인은 재고가 생길때마다 품절되는거 보니 누군가 매크로를 쓰고있는듯 하고.. 오프라인에서는 수량이 너무 적고 사람이 많아서 구하기 힘들것 같고.. 가급적 집에 있는게 최고인것 같아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