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pc에서 크롬캐스트 tv로 출력하기

veneto 2017. 1. 8. 13:51
반응형

저번에 크롬캐스트1세대를 설치했었죠. 크롬캐스트로 pc화면을 tv로 출력할수 있습니다. 바로 크롬브라우저를 통해서죠.

관련글 : 2017/01/06 - [팁] - 크롬캐스트 1세대를 설치해봅시다.

구글의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게다가 크롬캐스트를 가지고계시다면 더욱 크롬캐스트를 활용할수 있죠. 이 방법은 구글 크롬브라우저에서만 가능합니다.

먼저 크롬 웹스토어로 접속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구글캐스트 앱 : https://goo.gl/D2jqsp

위의 링크에 접속해서 google cast를 chrome에 추가해줍니다. 이 앱은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구글앱인지 확인하세요. 위의 이미지와같이 권한을 요구하는데 써드파티앱은 보안에 취약할수 있습니다.

chrome에 추가하면 크롬브라우저 오른쪽상단에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클릭해봅시다.

전송할 기기를 선택하면 크롬캐스트에 연결된 tv에서 cast아이콘을 클릭한 탭의 브라우저를 출력해줍니다. 하지만 이렇게하면 해당탭의 화면만 출력할수 있기때문에 몇번의 클릭만으로 데스크톱전체를 출력할수 있습니다.

다시 크롬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캐스트아이콘을 눌러서 전송할기기옆에 를 클릭하면 데스크톱 전송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창이 나타나는데 저는 듀얼모니터라 화면1,2가 있지만 모니터하나를 사용하시면 화면1만 나올겁니다. 화면2 또는 화면1을 눌러서 공유를 클릭합니다.

화면 하단에는 위와같이 알림이 나오고 데스크톱화면을 복제하여 tv로 크롬캐스트가 출력해줍니다.

이렇게 출력해줍니다. 구글 캐스트 관련 설정은 없어서.. 모니터는 16:10비율이고 tv는 16:9비율인데 양쪽에 검은화면으로 처리되어있네요. 아쉽지만 크롬캐스트로 pc의 화면을 tv로 출력해준다는것에 의미를 두어야 겠습니다. 

참.. 오디오도 같이 출력됩니다.~! 긴 영상선을 pc에서 거실tv로 연결할필요없이 크롬캐스트만으로도 영상을 볼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