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Move to iOS 사용하여 문자메세지 옮기기!

veneto 2019. 11. 25. 15:51
반응형

지난 아이폰을 구입후 노트8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옮길려고 알아보니.. 문자메세지도 옮길수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안드로이드에서는 별도의 문자메세지 백업 앱을 이용하여 백업을 하고 있었으나.. 아이폰으로는 옮기지 못해서 포기했었거든요. 문자메세지 뿐만아니라 계정 정보나 카메라 사진, 캘린더를 옮길수 있었는데 이게 오류가 많아서 문자메세지만 옮기는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가면 애플에서 배포하는 Move to iOS라는 앱이 있어요. 이 앱으로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옮길수가 있죠. 먼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을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연결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이렇게 앱을 설치 해두고요!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이동"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Move to iOS앱을 다운받으라고 나오지만 벌써 다운받았기 때문에 패스

아이폰에서 6자리 코드가 나옵니다. 이 코드를 안드로이드 폰에 입력해주세요.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코드입력 창이 나오고 코드를 입력하면 데이터 전송할 항목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카메라 사진같은경우 이 앱으로 옮기면 정말 엄청 오래 걸리니 구글 포토나 따로 파일을 빼놓고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메세지 항목만 선택하고 다음을 눌렀습니다.

아이폰에서 대기중으로 뜨다가 전송중이라고 나옵니다. 시간이 꽤 오래걸려요. 차분히 기다려줍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전송이 완료되었다고 나오고 아이폰에서 이어 설정을 하면서 초기 설정을 마무리합니다. 하지만.. 문자메세지를 옮겼는데 막상 메세지 앱에 들어가면 문자 메세지가 하나도 없더라구요..-_- 그래서 다시 했는데 다시해도 안나옵니다;;;;;;; 혹시 몰라서 아이폰을 재부팅하니까 문자메세지가 나타나네요.. 어휴.. 여러분들도 문자메세지가 나오지 않는다고 다시하지 마시고 아이폰을 재부팅해보세요.ㅎㅎ 이렇게 Move to iOS 앱으로 아이폰에 문자 메세지를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뭔가 오류가 가끔 있고 불안정해서 다음 버전에서는 안정화좀 시켜주었으면 좋겠어요..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