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소니 SEL85F18 일명 85.8, 켄코 리얼프로 UV 필터 개봉기

veneto 2019. 6. 3. 21:55
반응형

소니 A7M3를 사고 28-70 번들렌즈를 사고 시그마 35mm F1.4렌즈를 샀고 이제 망원쪽에 쓸 소니 85 F1.8렌즈를 구입했습니다. 이때까지만해도 SEL100400GM을 살지 모르고 그냥 샀는데.. 어차피 둘이 성격이 다른 렌즈이다보니 뭐.. 보통의 85mm대는 포트레이트라고 인물 세로사진에 적합한 화각이라고 많이들 알고 계시는 화각대입니다.

물론 이 렌즈를 인물 세로사진에만 쓰는것은 아니죠. 저같은경우도 인물사진을 별로.. 찍을 일은 없고 망원 특유의 배경 뭉개기와 단렌즈의 밝은 조리개를 장점으로 활용하려고 구입했습니다.

FE 85mm F1.8렌즈.. 이 렌즈를 쓰시는 분들은 이 렌즈가 소니의 고급 렌즈라인인 G마크를 달고 나왔어야 했다는 평을 하는 렌즈이기도 합니다.

SEL85F18이라는 모델명을 가진 85.8은 가격대가 50만원 중반대로 나름?? 소니쪽에서는 적당한가격인것 같습니다. 소니에서 85mm 단렌즈는 이 렌즈 말고도 소니 렌즈의 최상위 라인업인 G MASTER라인에 있는 SEL85F14GM렌즈도 있습니다. SEL85F14GM렌즈는 가격대가.. 160~180만원정도에 구입할수 있어요. 가격차이가 엄청나죠..; 아무튼 가성비 좋은 렌즈로 적당한 망원영역을 사용하기 위한 딱 좋은 렌즈인것 같아요.

그리고 고급 렌즈인 ED렌즈를 1매 포함하고 있어서 가격대비 더 나은 퀄리티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구성품은 렌즈와 렌즈 후드가 들어있습니다. 필터 규격은 67mm

소니의 카메라 박스와는 다르게 렌즈박스에는 소니의 봉인씰이 존재합니다. 왜 카메라박스에는 없는지 의문..

박스를 열면 두툼한 에어캡에 렌즈가 둘러씌여있습니다. 엄청난 두께의 설명서도 같이..

85.8입니다. 후드는 망원렌즈라 그런가 동그란 후드가 제공됩니다. 크기도 단렌즈다보니 아담해요.

E 마운트, 소니의 풀프레임 및 크롭 카메라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AF, MF 전환 스위치와 초점 고정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다른 기능으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EYE AF 추천

언제나 렌즈안을보면 참 영롱합니다..ㅎㅎ

후드를 결합해도 생각보다 크지 않아요.

번들렌즈, 85.8, 시그마 35.4렌즈입니다. 역시 시그마것이 크고 무겁,..습니다. 번들렌즈와는 두께 말고는 크기가 비슷해요.

맨날 켄코 에어 MCUV필터만 써보다가 켄코의 리얼프로 제품으로 사봤는데 기존 에어 제품들보다 방오기능이 더 나아진 제품이라고 합니다. 가격이 에어 두개는 더 살것같은 가격이에요.

그다지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에어 MCUV 제품보다는 낫겠죠..;;ㅎㅎ

이렇게 소니의 준망원 단렌즈 SEL85F18렌즈를 살펴보았는데요. 확실히 준망원 단렌즈라 뒷 배경을 뭉개버리는건 물론 밝은 조리개에 야간에 셔터스피드 확보에도 참 좋더라구요. 물론 85.4GM렌즈에 비하면 부족한건 사실이긴 하지만요...

인물에 사용시 전신을 잡고 뒤를 다 날려버릴수 있는 85.8, 인물에 주로 많이 쓰일수도 있지만 길거리를 걸어가다가 피사체를 조금 더 집중할수 있는 사진을 찍고 싶을때 아주 좋은 렌즈인것 같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