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택배(포스트 박스)를 쉽고 간단하게 이용해봅시다!

veneto 2019. 4. 26. 21:00
반응형

요즘 카메라를 새로 산김에 이전에 사용하던 렌즈나 카메라들을 중고거래하고 있어요. 렌즈같은경우 직거래하는게 좋지만.. 거리 여건상 어쩔수없이 택배거래를 하기도 합니다. 저는 퇴근하고 택배를 보내야 하는데 그때는 방법이 편의점 택배인 포스트 박스 말고는 없는것 같아요. 제가 17년도에 한번 쓰긴 했는데 이번에는 좀 더 쉽고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살펴봅시다.

관련글 : [팁] - 편의점택배 포스트박스 이용방법

편의점 택배 포스트 박스 : http://www.cvsnet.co.kr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방법은 택배 보낼 물건을 잘 포장해서 편의점에 기계를 이용해 보내죠. 하지만 편의점에 있는 기계로 주소랑 이름 전화번호 입력하는거 좀 매우 귀찮고 번거로워요. 그래서 저는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후 편의점에서 출력만 하는 방법으로 이용해볼겁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후 택배 예약에서 국내택배를 클릭합니다.

먼저 물품정보를 입력하는데요. 여기서 보내는 물건의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등록정보는 택배를 여러개 보낼때 구분할수 있도록 물건별로 지정하면 쉽게 어떤 예약인지 확인할수 있어요.

카테고리별로 주의사항은 다르며 가전제품류를 선택하면 위와같이 나옵니다. 파손면책에 동의해야 하는데 고객이 포장을 부실하게 하여 상품이 고장 및 파손이 되어도 택배사의 배상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확인입니다. 꼼꼼히 포장하면 상관없어요. 그리고 물품 가액을 입력해주세요. 실제로 거래하는 가격으로 적는게 좋습니다.

보내는 분과 받는 분의 주소, 이름,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지불 방법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예약하기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국내택배 예약이 끝!입니다. 이제 편의점에 가서 예약한 내용을 불러오고 운송장을 출력하면 끝이죠. 이제 편의점으로 이동!!

저는 GS25 편의점으로 왔습니다.ㅎㅎ 편의점에서 위와같은 기게를 많이 보셨을꺼에요. 이 기계로 택배 보낼 운송장도 뽑고 무게도 잴수 있습니다. 회원 택배 접수를 눌러주세요.

회원 로그인은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홈페이지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회원가입해서 500마일리지와 택배를 예약해서 200마일리지도 받아 700마일리지가 있네요.ㅎㅎ

예약 내용을 확인하고요.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다시한번 확인하고 무게측정을 누릅니다.

택배 보낼 물건을 저울 위에 올려두면 알아서 무게를 재줍니다.

저는 3100원의 택배 비용이 나왔는데 마일리지를 사용했습니다..ㅎㅎ 마일리지 사용을 체크하고 운송장 출력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에서 운송장이 길게 2장 출력됩니다. 한장은 택배 박스에, 한장은 직원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이렇게 편의점 택배 보는방법 끝!

정말 간단하죠.? 이번에 제가한 방법은 가서 출력만 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으로 했는데요. 이 방법이 특히 더 좋을때는 여러명에게 택배를 보낼때 편합니다. 바로바로 운송장만 출력해서 결제하면 끝이거든요.ㅎㅎ 

편의점 택배라고 느린것도 아니고 cj 대한통운을 이용하고 특히 가벼운걸 보낼때는 저렴한것 같아요. 동일 지역에 한해 2600원이고 타 지역은 최소 3100원입니다. 다음에 간단하게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보세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