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상시 찍은 사진으로 돈을 벌어보자!, 크라우드픽

veneto 2019. 4. 21. 18:22
반응형

제가 요즘 심심풀이로 하는게 있어요. 아직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평소에 음식사진이나 제품사진도 찍고 풍경사진도 찍고 하는데 이렇게 찍은 사진들로 돈을 벌수 있다면 하시겠습니까.? 

크라우드픽이라는곳에서는 상업용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올려서 사용자가 돈을 내고 받으면 올린 사람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스톡 이미지 서비스라는 곳입니다. 해외에 비슷한서비스로는 셔터스톡이라는곳이 있습니다.

크라우드픽 : https://www.crowdpic.net/

크라우드픽은 현재 베타서비스로 아직 정식서비스는 아니더라구요. 본격적인 서비스는 17년 6월에 시작했다고 하던데 이제는 정식서비스로 변경되어야할것 같습니다.

스톡 이미지는개인 또는 기업이 비즈니스를 위해 사용하는 이미지를 뜻하는것이라네요. 

그 중 크라우드픽은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국적인 스톡 이미지 서비스라고 합니다. 다른 서비스들은 모르겠는데 크라우드픽은 사진당 500원이면 한장사더라구요. 물론 저작권은 본인에게 있고 권리만 부여한다고 합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간단해요. 회원 가입하고 바로 업로드하면 됩니다..;;;;;;;ㅎㅎ

저는 음식사진하나 올려봤어요. 아무래도 상업용으로 사용되는 이미지다보니 상업적인 용도로 체크하면 재산권 및 초상권에대해 코멘트항목도 있고 이미지 검색어에 이 이미지를 제일 쉽게 잘 찾을수 있는 검색어 5가지를 주 검색어로 설정하며 나머지 검색어는 부 검색어로 된다고 하네요.

저는 재산권 및 초상권 코멘트는 해당없음이라고 썼고요. 만약 건물이나 사람의 얼굴이 들어있는 이미지라면 별도의 동의서를 받아 해당 인물에게 동의서를 받아야합니다. 좀 복잡하긴 하죠.?ㅎㅎ 저처럼 그런거 없는 이미지들을 올리면 뭐..

@베네토 : https://www.crowdpic.net/@Gvenetostory

제 작가 페이지입니다.ㅎㅎ 생각보다 요즘은 풍경사진 같은걸 안찍어서 올릴만한게 없더라구요. 저는 총 31장을 업로드했고 그 중 한장이 팔렸으며!! 18회의 뷰정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장이 팔리긴 팔렸네요.ㅎㅎ 500원 벌었네요.!

여담으로 어제의 지름기.. 결국 1년이 지나고서야 결국에는 사버렸네요. 소니 a7m3 캐논쪽 dslr쪽이 가지고 싶긴 했는데 무게도 무게고 핀 스트레스에 결국.. 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