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 31

안목해변 일출, 초당 할머니 순두부 다녀왔습니다

일출을 새해가 얼마 안남았을때 보러간건 처음이네요. 매년 새해는 집에서 티비와 함께했죠. 이번에 31일에 출발하여 1일에 첫 새해일출을 보려고 계획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계획은 돌아올때 강릉에서 서울까지 8시간~9시간이 기본으로 걸린다는말을듣고 바로 31일의 일출을 보는걸로 계획을 바꾸었습니다.그렇게 저와 친구는 새벽부터 출발하였죠. 어제 밤부터 중부지방은 눈발이 날려서 조금 일찍 출발한게 새벽 2시였습니다. 31일의 일출시간은 오전 7시 40분정도라서 정말 넉넉히 시간을 잡고 출발하였습니다. 목적지는 안목해변! 정동진은 일출보러 매번 정동진으로 갔었고 경포대는 좀 안끌리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안목해변으로 목적지를 정했습니다.관련글 : [팁] - 일출, 일몰 시간 알아봅시다.의정부에서 강릉 안목해변까지..

일상 2017.12.31

꾸준한 성장을 이루었던 2017년, 작년과 비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두번째 새해가 다가오네요. 이번달은 여태 애드센스를 시작한후로 최고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연말 상이라고 생각해야겠습니다.ㅎㅎ 문득 생각난것이 작년 2016년 12월과 올해 2017년 12월의 비교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떠올랐네요. 그래서 간단하게 비교해보았습니다.관련글 : [일상] - 그냥 적어보는 모바일 다음 채널에 나온 후기..먼저 방문자를 살펴볼까요?2016년 12월달에는 블로그를 시작한지 두달이 조금 안되었고 애드센스를 달고 한달정도 되었던 시기였죠. 티스토리상에서는 하루 최대 방문자수는 693명으로 대부분 하루에 300~400명대에 머물고 있네요. 이번엔 2017년 12월의 방문자수를 살펴봅시다. 12월달 최대 방문자수는 2,733명이네요. 하루평균 2,000명의 ..

일상 2017.12.30

삼성 갤럭시 노트8 AOD(Always On Display) 살펴보기

요즘 스마트폰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때도 디스플레이에 간단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대부분 시간이나 날짜, 배터리정도를 표시하죠. 이러한 기능을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lways On Display)라고 합니다.삼성의경우 아몰레드 패널을 이용하여 블랙화면에서는 전력을 소모하지 않아서 예전부터 AOD를 적용해왔습니다. 이제 현재 사용중인 노트8의 AOD 설정을 같이 살펴볼까요?노트8의 AOD 설정은 휴대폰 설정에서 잠금화면 및 보안에 잠금화면 및 ALWAYS ON DISPLAY항목에서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Always On Display항목을 누르면 표시할 내용, 시계 종류, AOD를 표시하는 시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여기서 표시할 내용을 살펴보면 홈 버튼, 시계 또는 정보라는 3가지를 선택할..

2017.12.29

좋은 구성으로 돌아온 아이유 2018 캘린더 살펴보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아이유 2018 캘린더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생산이슈로인해 12월 26일로 출시가 변경되어서 더욱 간절한 마음이 컸던것 같습니다. 이미 받아보신분들도 계시던데 오늘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이번 아이유 2018 캘린더를 같이 살펴볼까요?관련글 : [팁] - yes24에서 아이유 2018 캘린더 구매하세요!비닐포장을 뜯기전 아이유 2018 캘린더 박스입니다. 지난 4월 발매한 팔레트의 앨범과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외관은 2018 아이유 캘린더라는 글자와 팔레트느낌을 제외하고는 별다른건 없습니다. 아이유가 이번 캘린더는 기대해도 좋다는말을 남겼는데 먼저 살펴보니 지난 캘린더보다 정말 잘 나온것 같습니다.^^;관련글 : [일상] - 아이유 4집앨범 Palette 간단 개봉기 박스..

아이유 2017.12.28

삼성 패스(samsung pass)로 스마트뱅킹 로그인, 이체쉽게하기

여러분 스마트뱅킹 많이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현재 사용하는 은행중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유안타증권, sc제일은행을 사용하고 있는데 스마트뱅킹을 사용하려면 꼭 필요한 준비물같은게 있죠.!바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입니다. 스마트뱅킹을 사용한다고해서 막상 이체하려니 보안카드가 필요하다면 아무 쓸모없게 되어버리죠. 물론 지문인식센서가 있는 스마트폰은 특정 뱅킹앱에서 지문만으로 보안카드가 필요없이 사용할수 있긴합니다만 모든 뱅킹앱이 다 지원하는게 아니라서 이부분은 넘기도록 하겠습니다.이번에 노트8을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기능들덕에 참 편하고 쉽게 스마트폰을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삼성 페이(samsung pay)는 물론 삼성 패스(samsung pass)라는것도 있더군요. 사용해보니 구글의 스마트락처럼 ..

2017.12.27

삼성 스마트tv, 삼성 스마트뷰 연결하여 활용하기

삼성 스마트tv를 사용하신다면 pc에서 삼성 스마트뷰를 설치하여 더 큰화면으로 영상을 볼수있습니다. 간단하게 삼성 스마트뷰를 알아볼까요?http://www.samsung.com/sec/support/smartview/삼성 스마트뷰는 모바일, pc, 스마트tv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며 볼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pc에서 설치한프로그램은 pc와 tv, 스마트폰에서 설치하면 스마트폰과 tv로 연결하게 됩니다.삼성 스마트뷰는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Download for Windows를 클릭하여 윈도우버전 스마트뷰를 다운로드합니다. 이 스마트뷰를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tv 리모콘 기능으로 활용할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뷰는 google play,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및..

2017.12.26

크롬사용할때 필수 확장 프로그램, 광고차단 adguard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이유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하나가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것 때문에 사용하시는분들이 계실겁니다. 저또한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 크롬을 사용하니까요. 얼마전까지 adblock(애드블록)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얼마전 티스토리와 크롬 때문인지 블로그의 광고가 크롬브라우저에서만 나오지 않아서 adblock(애드블록)을 삭제해버렸죠. 결국은 adblock(애드블록) 때문에 발생한 현상은 아니었지만요..이후 별도의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유튜브롤 요즘 보면서 광고가 엄청 거슬리더라구요. 영상 흐름에 맞지않은 광고가 나온다거나 매번 스킵하는것도 영.. 번거로워서 다시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했습니다.http..

컴퓨터 2017.12.25

두가지만 알면 보일러 및 배관 동파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요즘 날씨가 약간 풀려서 오후에는 온도가 영상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주나 지지난주에는 날씨가 정말 추웠죠. 한낮에도 영하권에 머물러있어서 햇볕에 있어도 정말 추웠습니다.보통의 집에서는 가스나 기름보일러를 이용하여 물을 데워 난방수와 온수로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겨울에는 온도가 낮을때 보일러 내부의 물이나 보일러에서 각종 난방수나 온수배관이 노출된곳에서 물이 얼어 난방 및 온수가 나오지 않는일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럼 두가지방법을 알아볼까요?첫째. 보일러의 기능을 하나 알아둔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니다.제가 살고있는 집의 보일러 콘트롤러입니다. 보통은 전원을 꺼놓거나 온수모드로 사용하게 됩니다. 여기서 외출이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이 외출기능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지정된 온도 및 시간에..

2017.12.24

양주 백석에 새로생긴 돈가스 무한리필, 서비돈

오늘양주 백석에 갔다가 점심을 뭘먹나.. 고민하던중 전에 안보이던 큰 음식점이 하나 있더라구요. 외부에는 돈까스 무한리필이라고 대문짝만큼 써있었습니다. 이 동네는 아직 많은 발전이 이루어지지않은곳인데 이렇게 큰 돈가스 무한리필집이 생긴건 너무 좋네요. 오픈한지 약 두달정도 되었습니다.이 동네가보시면 그냥 딱 눈에 보일정도로 새로생긴 음식점이구나..라는 느낌이 들어요. 점점 더 발전하는 느낌이 들어 아주 좋습니다. 입구쪽 입간판에는 "양주 백석의 외식문화를 업그레이드시킨..."이라는 문구를 적어놓았던데 처음 들어갈때 기대하게 만들어주었네요. 주차장은 입구에서 건물 뒷편으로가시면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습니다.건물도 아주 멋스럽게 지어놨어요. 양주 백석의 돈가스 무한리필 뷔페 서비돈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일상 2017.12.23

삼성 갤럭시 노트8 배터리 사용량 및 관련 설정알아보아요

지난 노트시리즈보다 배터리항목에서는 삼성 갤럭시 s8+보다 낮은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배터리용량이 갤럭시 노트8이 3300mAh이지만 갤럭시 s8+는 3500mAh로 나중에 출시한 노트8이 200mAh적은 용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추측하기로는 s펜 탑재로인한 공간부족이라는 이야기도 들립니다.다양한 기능으로 오랜시간동안 사용하면서 체감시간이 좀 더 줄어든것같기도 합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배터리 누수버그가 있다고도 하네요. 그럼 이번엔 삼성 갤럭시 노트8의 배터리 사용량 확인과 절전모드와 초절전모드, 기타 관련설정을 알아봅시다.배터리항목은 설정에서 디바이스 관리를통해 배터리항목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배터리 사용 내역 및 절전모드를 선택할수 있고 앱별 배터리 사용 관리에서 앱을 바로 절전시..

2017.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