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노트8 AOD(Always On Display) 살펴보기

veneto 2017. 12. 29. 22:37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때도 디스플레이에 간단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대부분 시간이나 날짜, 배터리정도를 표시하죠. 이러한 기능을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lways On Display)라고 합니다.

삼성의경우 아몰레드 패널을 이용하여 블랙화면에서는 전력을 소모하지 않아서 예전부터 AOD를 적용해왔습니다. 이제 현재 사용중인 노트8의 AOD 설정을 같이 살펴볼까요?

노트8의 AOD 설정은 휴대폰 설정에서 잠금화면 및 보안에 잠금화면 및 ALWAYS ON DISPLAY항목에서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Always On Display항목을 누르면 표시할 내용, 시계 종류, AOD를 표시하는 시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표시할 내용을 살펴보면 홈 버튼, 시계 또는 정보라는 3가지를 선택할수 있는데 이번 갤럭시 s8, s8+, 노트8은 홈버튼이 압력인식이 가능하여 압력인식이 가능한부분을 홈버튼표시로 표현해줍니다. 이걸 "홈 버튼"이라고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항상 표시"와 "시간 설정"항목이 있는데 이 설정은 AOD를 항상 표시할지 또는 시간을 정해 정한 시간에만 AOD를 표시할지 설정할수 있습니다. 굳이 자고있을때 AOD를 표시해놓지 않아도 상관없기 때문이죠.

다시 잠금화면 및 보안항목에서 AOD 설정을보면 "정보 및 페이스 위젯"부분을 살펴봅시다. 여기에서는 로밍중일때 홈 도시와 체류중인 도시의 시간을 모두 표시해주는 기능이고 해외에서만 사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페이스 위젯"부분은 잠금화면과 AOD화면에서 음악 재생기, 오늘의 일정, 다음 알람을 간단하게 조작할수 있게 해줍니다. "연락처 정보"는 예전 스마트폰처럼 잠금화면에 분실을 대비한 전화번호를 표시하는것처럼 AOD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정보를 표시하는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금화면에 하단 좌, 우측에는 자주 사용하는 앱을 지정하여 누르고 드래그하면 바로 열리게하여 해당앱에 빠르게 접근할수 있게 두곳에 지정할수 있습니다.

만약 좀 더 이쁜 AOD를 원하신다면 삼성 테마에서 유료 또는 무료의 AOD 테마를 다운받아 적용할수 있어서 원하는 테마를 받아 꾸밀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삼성 갤럭시 노트8의 AOD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스마트폰을 가만히 두어도 시간이 표시되어서 정말 유용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기본 AOD에 별같은게 보여서 밤에 스마트폰을 움직이면 별도 같이 움직여서 너무 이쁘더라구요. 배터리도 완충후 16시간 사용중에 AOD는 겨우 5%정도 소모하였습니다. 이정도면 켜놓고 사용할만 하죠?

그리고 AOD관련 질문중에 하나가 시계가 자꾸 위아래로 이동한다는 질문이 많은데 이건 번인을 방지하기 위해서 그런것이니 전혀 문제될것이 없습니다. 이런 유용한 AOD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