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패스(samsung pass)로 스마트뱅킹 로그인, 이체쉽게하기

veneto 2017. 12. 27. 22:02
반응형

여러분 스마트뱅킹 많이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현재 사용하는 은행중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유안타증권, sc제일은행을 사용하고 있는데 스마트뱅킹을 사용하려면 꼭 필요한 준비물같은게 있죠.!

바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입니다. 스마트뱅킹을 사용한다고해서 막상 이체하려니 보안카드가 필요하다면 아무 쓸모없게 되어버리죠. 물론 지문인식센서가 있는 스마트폰은 특정 뱅킹앱에서 지문만으로 보안카드가 필요없이 사용할수 있긴합니다만 모든 뱅킹앱이 다 지원하는게 아니라서 이부분은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노트8을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기능들덕에 참 편하고 쉽게 스마트폰을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삼성 페이(samsung pay)는 물론 삼성 패스(samsung pass)라는것도 있더군요. 사용해보니 구글의 스마트락처럼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해놓고 다음 로그인할때 쉽게 로그인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관련글 : [팁] - 안드로이드폰 smart lock을 사용해봅시다. 자동잠금해제

다만 구글 스마트락과 다른점이라면 로그인할때 저장해놓은 아이디를 누르면 바로 비밀번호가 나와 다른사람이 로그인할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삼성 패스는 로그인전에 지문이나 홍채인식을통해 인증을 완료한뒤 로그인하게해서 다른사람이 마음대로 로그인할수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 패스는 여기서 더 나아가 로그인이 필요한 앱은 물론 스마트뱅킹앱에서 보안카드같은 보안메체가 필요없이 이체가 가능하게해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넥서스 5x를 사용할때는 지문인식장치가 있었지만 보안메체가 필요없는 이체가 필요할때는 삼성, lg의 스마트폰만 가능해서 매우 아쉬웠었는데 현재 노트8을 사용하며 삼성 패스로 간편하게 이체할수 있으니 너무 편했습니다.

그럼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뱅킹앱에서 유의사항이나 등록방법을 살펴봅시다.

먼저 sc제일은행 스마트뱅킹앱입니다. 주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는곳으로 매월 다른통장으로 이체하기위해서 등록하였습니다. 앱에서 생체인증을 하려면 우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인증센터에서 생체인증서비스 신청/재등록을 누르면 진행합니다. 지문, 홍채인식의 차이는 없으며 생체인증을 통한 이체시에 별도로 이체제한금액은 안나와있습니다.

유안타증권 스마트뱅킹입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상태에서 인증센터에 들어가시면 등록할수 있습니다. 유안타증권의경우 바이오인증으로 이체시 보안메체 없이 소액이체가 가능하며 1회 200만원, 1일 500만원까지만 이체할수 있습니다.

다음 ibk기업은행 i-one뱅크앱입니다. 해당앱은 지문, 홍채를 등록시 보안메체 사용유무가 달라져서 꼭 확인해보셔야합니다. 

홍채인식과 지문인식의 차이는 보안메체를 입력하냐 입력하지 않느냐의 차이입니다. 홍채는 보안메체가 필요없으며 1천만원 이하 이체 거래 시 보안매체 입력 생략합니다. 지문은 단순히 공인인증서를 지문인증으로 대체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홍채를 등록하는게 좋겠죠?

kb국민은행 스마트뱅킹앱에서도 홍채인식이 가능한데 별도의 kb스마트원 통합인증앱을 설치해야해서 그냥 패스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보안매체는 필요없이 1천만원 이하까지 이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삼성 스마트폰의 삼성 패스(samsung pass)를 알아보았는데요. 구글의 스마트락처럼 웹사이트에서 간편하게 홍채, 지문인증으로 다른사람이 로그인할수 없고 본인만 가능하게하여 스마트락보다 보안성은 더 좋은것 같습니다. 게다가 국내 스마트뱅킹앱에서 홍채나 지문인증을통해 보안메체를 생략하여 소액이체가 가능하기에 보안카드없어서 이체못하는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예전에 구글 레퍼런스폰인 넥서스5x를 사용할때는 이러한기능들이 부러웠었는데 역시 어느것이든 우리나라에 최적화되어있는 제품이 사용하기 참 편한것 같습니다. 아직 삼성 패스를 활용해보지 못하셨다면 필히 사용해보세요.! 너무나 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