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노트8 멀티윈도우기능으로 화면분할하기

veneto 2018. 3. 15. 22:54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멀티윈도우라는기능으로 화면을 분할하여 상단에는 영상을 띄워놓고 하단에는 인터넷서핑을 즐긴다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수 있는데요.! 정말 쉽고 간편하게 화면분할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노트8에서 멀티윈도우기능을 실행하는건 정말 간단합니다. 우선 멀티윈도우에 사용할 앱을 2개 실행시켜줍니다. 이후 홈버튼 옆에 다른앱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다른앱보기 버튼을 누르면 첫번째 이미지화면같이 나오죠? 여기서 앱이름 옆에보시면 종료버튼 외에 버튼 두개가 보이실겁니다. 첫번째는 스냅윈도우 버튼, 일정크기의 화면을 상단에 띄워놓아 지정한 화면을 보면서 참고하여 다른작업을 하기위한 기능입니다. 두번째는 멀티윈도우버튼입니다. 첫번째로 멀티윈도우 버튼을 누른앱이 화면 상단으로 화면분할되어 나오고 두번째 멀티윈도우 버튼을 누르면 하단으로 화면이 출력됩니다.

두번째 이미지처럼 상단에 유튜브, 하단에 제 블로그화면을 띄워놓은걸 보실수 있습니다.  상황에따라 화면분할 비율을 조정할수도 있습니다. 분할된 화면사이에 형광색으로 보이는 줄이 보이는데 여기를 누르고 드래그하면 원하는 화면 비율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형광색줄을 한번 누르면 멀티윈도우 메뉴선택창이 나옵니다. 첫번째로 아까 설명드렸던 스냅윈도우기능, 두번째는 상단, 하단앱을 바꾸는기능, 세번째는 팝업윈도우처럼 앱을 작게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바로 두번째 이미지처럼 유튜브화면을 팝업윈도우화면처럼 앱을 출력해줍니다.

이렇게 갤럭시 노트8의 멀티윈도우 기능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멀티윈도우 기능을 사용하려면 앱에서 멀티윈도우 기능을 지원해야하는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제조사 기본앱, 구글 기본앱은 지원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으실겁니다. 특히나 화면이 큰 노트8은 더욱 활용성이 높은것 같습니다.ㅎㅎ 아직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