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 쉬운 삼성 페이 카드 추가방법 알아보아요!

veneto 2018. 2. 2. 22:11
반응형

저는 밖에서 카드를 사용할때는 노트8을 구입한뒤로 사용불가능한곳을 제외하고 삼성 페이를 활용합니다. 간단하게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하고 카드를 선택하고 지문인식 또는 홍채인식을 통해 결제모드를 사용할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에는 삼성 페이에서 카드를 추가하는방법을 같이 추가해봅시다.!

삼성 페이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 삼성 페이(samsung pay)앱을 눌러서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카드/계좌를 누르면 등록된 카드 및 계좌들을 볼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보면 "추가"라고 되어있는데 여기서 카드 또는 계좌를 등록하실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카드 추가를 누릅니다. 계좌를 추가하고싶은분들은 계좌 추가를 누르면 추가하실수 있습니다. 카드 추가를 누르면 카메라가 켜지면서 카드의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자동으로 읽습니다. 제 현대카드는 세로플레이트라 뒷면에 카드번호가 있는데 이건 인식하지 못하네요. 인식이 안된다면 수동으로 입력해줍니다. 보안 코드는 CVC라고해서 카드뒷면 서명란 우측에 있는 3자리 숫자입니다.

다음으로 삼성 페이에서 해당카드를 사용하기 위한 약관동의를 해야합니다. 이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합니다.

휴대폰 인증다음으로 지문인증을 하게 됩니다. 이 지문인증은 삼성 페이 설정에서 지문인증기능이 켜져있을때 나타납니다. 예를들면 홍채인증이 켜져있으면 홍채로 본인인증을 하게됩니다. 지문, 홍채 둘다 선택이 안되어있으면 비밀번호만 입력하는창이 나옵니다.

삼성 페이를 사용할때 기본으로는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만약 설정에서 지문 또는 홍채인증에서 원하는 인증방식을 선택하면 해당방법으로 삼성 페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드에 사용할 서명을 입력합니다. 서명은 본인확인을 위한것으로 꼭 자신만의 서명을 입력하세요. 다음을 누르면 카드 즐겨찾기에 추가할것인지 물어봅니다. 카드 즐겨찾기는 홈화면에서 하단에서 위로 스와이프할때 나타나는곳에 추가할것인지 물어보는 옵션입니다. 

이렇게 삼성 페이에서 카드 추가하는법 정말 간단하죠? 카드는 비상용카드 한장만 들고다니고 일반 카드리더기가 있는 매장은 대부분 삼성 페이를 사용하다보니 정말 간편합니다. 재밌는건 전통시장에서 삼성 페이로 결제해달라고 부탁드리면 알아서 착 해주시더라구요..ㅎㅎ 간단하고 간편한 삼성 페이 아직 사용하고있지 않으시다면 꼭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