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타이어 프로에 문의한게 답변이 왔네요. 최대공기압은 상관없이 동일사이즈라면 제조사가 정해놓은대로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저번에 사진찍다가 타이어에 의문의 흠집이 나서 전에가던 타이어프로에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스파크를 타면서 oem으로나오는 금호 솔루스 kh25제외하곤 다른타이어는 처음써보고 웃긴건 kh25보다 ta31이 더 저렴하네요. 주행마일리지도 더 길고 그래서 전륜쪽만 ta31로 교환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엄급이라도 그중에 하위급 제품이기에 그다지 크게 기대는 않했습니다.
(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의 성능표)
(금호타이어 솔루스 kh25 성능표)
표를 보시면 마일리지와 정숙성이 ta31쪽이 10점만점에 10점입니다. 마모수명을 6만km미터를 해주고 있습니다.
마일리지같은경우 약 7,000~10,000km정도씩 위치교환을 해야하고 마모수명보증제를 받으려면 그만큼 꾸준히 관리해야합니다. 어차피 꾸준한 관리를 해야하긴하나 보증서를 보시면.. 음..
정숙성은 kh25보다는 좋은것 같습니다. 타이어 교체하고 앞쪽이 이전보다 물러진것같이 스무스해진것 같습니다. 근데 80키로넘어가면 그냥 그런거같아요. 큰기대는 않하시는게..
빗길제동력은 kh25보다 않좋은데 패턴차이때문인것 같습니다. ta31에대해 검색해보니 트레드가 마모될수록 소음이 커진다고 합니다.
탱크 저리가라라고 하시는데 가뜩이나 시끄러운 스파크는 어떨런지..
이번 타이어 교체하면서 휠 얼라인먼트도 새로 보았는데 전륜 토우가 토우인으로 운전석쪽은 규정값 이상이고 조수석은 규정값이내지만 많이 들어갔네요. 어쩐지 타이어 바깥쪽만 닳아서 안그래도 얼라인먼트 보려던 참이었는데 다행입니다. 새타이어 교체하실때 휠 얼라인먼트 꼭 보세요.
최대공기압이 앞뒤타이어가 다른데 그냥 앞에는 평상시보다 좀 더넣고 뒤에는 평상시처럼 넣었네요.
그리고 만키로마다 위치교환 꼭 하세요. 그래야 골고루 마모해서 오래사용합니다. 후륜타이어는 겨울지나고 ta31로 바꿔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