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Media Go(미디어 고), 워크맨 펌웨어 업데이트

veneto 2017. 9. 7. 22:51
반응형

소니 미디어 고는 소니의 스마트폰, 타블렛, PSP, WALKMAN을 지원하며 각종 음악, 비디오 등을 백업 및 전송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소니 NW-A35를 구입하면서 사용하게되면서 간단하게 음악전송 방법과 음원 태그정리 및 앨범아트커버 지정, 워크맨의 펌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 [일상] - 소니 NW-A35 개봉, 간단 사용기 with MDR-1ADAC

소니의 미디어 고는 애플의 아이튠즈처럼 라이브러리에서 음악과 팟캐스트등을 구분하여 만들어놓고 기기와 동기화로 편하게 관리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튠즈를 사용해본게 아이폰 5S시절이라 지금과는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미디어 고도 어느정도는 간편하게 관리해주는것 같습니다.

워크맨을 PC와 연결시키면 워크맨 내장메모리와 외장메모리가 내 컴퓨터에 나타납니다. 여기서 내장메모리인 WALKMAN을 더블클릭하세요.

여기서 FOR WINDOWS 또는 FOR MAC을 선택해서 더블클릭합니다. 이후 Media Go Download를 더블클릭하면 다운로드할수 있는 사이트가 열립니다.

http://mediago.sony.com/kor/features

이렇게 워크맨의 내장메모리에서 미디어 고를 다운받을수있는 사이트를 열거나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미디어 고를 다운받아주고 설치해줍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워크맨을 PC와 연결한다음 미디어 고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화면에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설치를 클릭해서 업데이트화면으로 넘어가세요.

이번 워크맨의 1.2패치는 정말 필수라고 하는군요.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한다음 동의합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업데이트합니다.

이제 워크맨에 음원을 넣어봐야겠죠? 음원을 넣는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앨범 단위나 노래 단위로 선택해서 좌측 상단에 끌어놓기하면 전송이 됩니다. 워크맨에 음원을 넣을때는 무조건 미디어 고를 사용해야하는건 아닙니다.

워크맨을 PC와 연결후 내 컴퓨터에 보이는 워크맨의 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에 음원을 끌어놓기하면 마찬가지로 전송됩니다만 미디어 고를 통해 음원파일의 태그나 앨범커버를 업데이트하고 전송하면 음원을 재생할때 앨범커버를 보이게하고 난잡한 태그를 정리해놓아서 깔끔하게 볼수 있습니다.

미디어 고에서 음원에 앨범 커버 및 태그를 정리할수 있는데 앨범전체를 선택한다음 오른쪽클릭으로 앨범으로 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목록에서 음원과 가장 맞는 것을 선택한다음 확인을 클릭해 저장합니다. 앨범아트커버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트 파일 변경을 클릭해서 다른 파일로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앨범의 정보와 태그는 gracenote에서 제공합니다.

그런데 워크맨에서 새로운 재생목록을 만들수가 없습니다. 책갈피모드가 있긴한데 음악을 추가하려면 일일이 추가해야되서 엄청나게 불편합니다.

우선은 사용하지 않더라도 재생목록을 만들어놓으면 일단 워크맨에서 재생목록에 추가는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재생목록은 꼭 만들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팟캐스트도 다운로드 받아서 들을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만 종영했지만 요즘 듣고있는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를 찾을수가 없네요.. 다른 종영방송들은 있던데 말이죠..

마지막으로 워크맨과 데이터전송을 끝내려면 반드시 하단 및 상단에 꺼내기를 눌러서 연결을 종료하세요. 그래야 전송한 파일들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또는 미디어 고를 닫고 우측하단에 하드웨어 안전하게 꺼내기 및 미디어 꺼내기를 클릭해서 꺼내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이렇게 소니의 미디어 고를 알아봤는데 애플의 아이튠즈처럼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여 간단하게 전송 또는 동기화, 백업을 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소니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나 PSP가 없어서 백업같은건 해보지는 못했지만 워크맨에서 미디어 고를 사용하기에는 간편하게 전송도 가능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음원파일의 태그정리나 앨범아트커버를 지정해줄수도 있어서 음원관리에도 쓸만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