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하반기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알아보세요!

veneto 2017. 8. 30. 22:08
반응형

각종 청년지원 정책이 요즘들어 많아지는건 그냥 느낌일지는 모르겠지만 정책에 해당된다면 신청하는것이 좋겠죠? 경기도에서는 하반기 청년통장을 통해 근로의지, 취업의지, 자산 형성을 지원하게 됩니다. 

관련글 : [팁] - 경기도의 일하는 청년 3종 정책 확인

다만 이러한 정책은 조건이 있습니다. 아무나 무조건적으로 신청할순 없어서 함께 알아봅시다.

청년통장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저소득가고의 청년이 매달 10만원 저축시 3년후 경기도 예산과 민간 기부금으로 약 1,000만원이 적립되는 통장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한달에 10만원씩 3년간 입금시 이후 천만원으로 만들어주고 위와같이 3가지의 유형처럼 목돈마련으로 좀 더 나은 생활을 할수 있게 도와주는 취지의 정책입니다.

여기서 알수 있듯이 경기도에 거주해야하며 나이와 가구별 소득제한이 있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지원 자격을 알아봅시다.

첫째. 공고일 기준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의 일하고 있는 청년

둘째. 소득 인정액이 중위소득 100%이하인 가구 입니다.

셋째. 주 30시간이상 근로자 입니다. (경기도 블로그 참고 http://blog.naver.com/gyeonggi_gov/221084975563)

중위소득은 월 근로소득 및 재산환산액(집, 차, 임야 등등)을 합산하여 계산합니다. 위의있는 표에서 보이는 금액은 단순히 월급만 들어가있는것이 아닙니다. 신청시 무조건적으로 소득인정액 기준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금액을 넘으면 신청이 불가하기 때문이죠.

http://account.jobaba.net/ytbb/qualfCnfrm/qualfCnfrm.do

위의 사이트에서 신청자격확인을 할수 있는데 여러가지 조건을 꼼꼼히 입력후 결과보기를 클릭하면 신청이 가능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위의 자격확인 사이트는 근로소득만 가지고 결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추후에 공적조회를 하고난후 자격이 적합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신청불가한 경우도 있는데 위와같은 상태에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특히 4번의 고용노동부와 중소기업청 추진한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참여 청년은 한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총 모집인원은 4,000명(가구)로 신청기간은 2017년 9월 11일부터 9월 22일 오후6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접수도 가능한데 account.jobaba.net에서 9월 11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합니다.

제출서류는 복잡해보이지만 생각보다 간단해보입니다. 잘 모르는 서류들은 거주지 주민센터에서 문의 및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오프라인 신청시 홈페이지에 가입후 ID를 발급해야 한다고 하니 꼭 참고하세요.

시 별로 모집인원이 다릅니다. 거주하는 시의 모집인원을 한번 확인하세요.

이후 최종 대상자 선정 발표는 2017년 11월 14일입니다. 기타 유의사항을 읽어보면 서류를 잘못 입력하거나 잘못 제출시 선정에 제외될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서류 접수시 꼭 한번 더 확인해보시고 신청해야 할것 같네요.

출처 : http://account.jobaba.net 경기도 블로그 : http://blog.naver.com/gyeonggi_gov/22108497556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