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 취급설명서 선택아닌 필수

veneto 2016. 11. 13. 09:30
반응형

출처 : 한국gm블로그

자동차의 기술발전 그리고 안전옵션등의 옵션이 많아 지고 있어서 일반 자동차운전자분들은 한눈에 기능을 파악하기 힘듭니다.

처음 자동차를 구입후 취급 설명서를 읽으십니까? 또는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시 무슨 문제로인해 점등되었는지 알고 계신가요?

그리고 경고등이 점등시 해결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그에대한 답은 자동차 취급설명서에 모두 명시되어있습니다.

지난번 작성하였던 2016/10/27 - [자동차] - 겨울철 디젤, LPGI 차량 점검 및 겨울철팁, 취급설명서 다운로드 에서 취급설명서 다운로드를 다시 가져오겠습니다.

메이커별 취급설명서 다운로드하기(클릭)

각 회사별로 취급설명서는 PDF파일로 되어있으며 구글 크롬을 사용중이라면 바로 열어 볼수 있지만 아니라면 어도비 PDF리더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물론 취급설명서를 가지고 계시다면 굳이 다운로드받을 필요 없습니다. 특히 계기판의 경고등은 외우시는게 대형사고 예방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차량취급설명서에는 명시되어 있지만 이전에는 없는 내용이 있는데 바로 계기판에서 연료주입구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취급설명서 내용)

바로 연료게이지를보면 ▶또는 ◀이렇게 되어 있는데 이방향은 연료주입구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알면 은근히 도움되는 팁이죠.

계기판의 경고등 색별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록색은 기능의 작동이나 정보를 표시하고, 노란색은 주행이 가능하지만 안전에 관한 기능 또는 안전을 보장받을수 없을때 나타납니다.

빨간색은 즉시 차량을 안전한곳에 정차시켜야하며 경고등 원인파악 또는 수리를 하여야 합니다. 계속 주행시 대형사고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자동차는 편리하게 할수도 있지만 타인을 다치게할수도 있다는점 참고하셔서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