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알아두면 좋은 팁들

veneto 2017. 3. 29. 23:13
반응형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블로그에 적용중이시라면 한번쯤은 정책이나 주의할것들을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도움말에서 여러종류의 정책위반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주요사항들 정도만 살펴보겠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

애드센스는 광고의 클릭으로 수입이 발생하죠. 광고를 고의적으로 자신이 클릭하거나 광고 클릭을 권유해서는 안됩니다. 이웃간 광고를 클릭해주는 경우에 정책위반으로 정지되었다는 경우도 봤습니다. 

자신의 광고를 클릭했거나 애드센스에서 클릭수가 비정상적이라면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invalid_clicks_contact 으로 구글에게 알려야합니다.

따라다니는 광고창이나 손가락으로 스크롤하는쪽에 광고를 두는건 주의해야합니다. 만약 CPC가 낮게 나온다면 광고위치를 변경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한달정도는 테스트해봐야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 FAQ도 살펴보세요.

사진을 잘못올린다면 큰 낭패를 당할수 있습니다. 

댓글또한 스팸댓글을 차단하는게 좋은데 티스토리는 필터링을 제공하지만 관리자 승인후 출력기능을 사용하면 보여지기전에 확인후 댓글을 출력할수 있습니다. 댓글하나로 정책위반으로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하지는 않겠지만 미리 예방을 해두는게 좋겟죠.

저작권관련해서도 주의를 해야합니다. 저작권을 위반한다면 정책위반으로 계정 정지를 당할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발생된 수입은 실제로 들어올때 차감될수도 있는데 이유는 무효클릭 또는 정책 미준수로인해 차감되었을수도 있습니다. 저는 한달 수익은 100달러도 못채우지만 차감되어있더군요. 

차감내역을 확인하려면 애드센스에서 지급부분에  거래항목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 애드센스 도움말을 둘러보시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 애드센스 승인받으신분들은 꼭 한번 애드센스 도움말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