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미세먼지, 날씨를 볼수있는 날씨세상 앱

veneto 2017. 3. 28. 22:16
반응형

요즘 미세먼지 장난아니죠? 평소에 날씨앱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초미세먼지 상황이 어떤지 뉴스로만 보시는분들이 많으십니다.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니 날씨앱을 설치해보는건 어떨까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날씨앱들은 기상청과 한국환경공단의 데이터를 받아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는 거이 비슷하고 본인이 사용하기 편하고 예쁜 앱이 좋겠죠?ㅎㅎ

 

앱 첫인상이 깔끔합니다. 광고가 거슬리는데 광고제거버전을 따로 판매해도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날씨세상이라는 앱은 앱배경화면이 날씨에 따라 바뀝니다. 지금은 밤이라 배경이 어둡네요.

다른 앱들처럼 관심지역을 설정하여 간단하게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볼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디서 관심지역을 바꾸는지 모르실겁니다. 저도 몰랐으니까요..;; 상단에 돋보기를 누르면 관심지역을 추가하거나 순서를 바꿀수 있습니다.

 

오늘 날씨, 주간날씨를 메인화면에서 한번의 선택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시간 및 요일에서 스와이프하면 정보를 더 볼수 있습니다. 오늘 날씨, 주간날씨는 기상청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요즘에 자주 확인해야하는 미세먼지 항목도 메인화면에 있는데 단순히 미세먼지(PM10) 뿐만아니라 초미세먼지(PM2.5)도 확인할수 있고 오존(O3), 이산화질소(NO2), 일산화탄소(CO), 아황산가스(SO2)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한국환경공단에서 측정한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지역별로 측정데이터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전국날씨도 한눈에 볼수 있고 바다의 날씨나 기상특보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날씨영상이라는 항목에는 위성사진, 황사, 낙뢰 등등 확인할수 있고 왼쪽 상단에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영상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 앱에는 레저날씨라는 항목이 있는데 골프장, 등산, 민물낚시, 야구장, 스키장에 날씨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등산을 예를들어 볼께요. 서울의 북한산을 선택하면 북한산의 날씨를 시간대별로 알려줍니다. 상세정보를 보려면 위로 스와이프하면 나오는데 시간별 예보도 좌우로 스와이프하면 정보를 더 볼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날씨세상 앱을 살펴봤는데 앱디자인이 깔끔한게 이쁩니다. 하단의 광고만 없어진다면 더 좋겠네요.

날씨앱도 다양한데 데이터는 대부분 기상청에서 받아오니 사용하기 편한걸로 선택해서 요즘같이 미세먼지 심한날에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