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smart lock을 사용해봅시다. 자동잠금해제

veneto 2016. 12. 20. 07:37
반응형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분이라면 잠금을 패턴방식을 많이 사용하실겁니다. 지문이 가능하다면 지문+pin으로 사용하실텐데 넥서스 5x처럼 물리키가 없는 휴대폰은 잠금해제하려면 뒤에 지문인식기를 사용하여 잠금을 풀어야하죠. 또는 전원버튼을 누르고 pin번호를 입력하던가요.이런식이면 매우 불편하기때문에 특정장소에서 휴대폰 잠금이 해제될수 있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구글의 스마트락은 안드로이드 6.0이상에서 지원합니다. 일부의 기기에서는 지원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구글 스마트락 도움말 : https://goo.gl/HPHtBO

휴대폰에서 설정을 들어가면 보안이라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그다음 보면 Smart Lock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스마트락에 들어가면 패턴이나 pin번호등 사용하는 잠금방식을 사용하여 잠금을 해제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구글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지정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스마트락에서는 "신체 활동 감지",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신뢰할 수 있는 기기", "얼굴 인식 잠금 해제", "음성 인식 잠금 해제"가 있습니다.

신체활동감지는 설정시 기기가 자동으로 인식해 잠금을 해제하는데 다른사람이어도 해제를 하니 보안에 취약합니다. 이번에 설정할 신뢰할수 있는 장소는 구글지도에서 위치를 지정해 그부분에 기기가 인식하면 잠금이 해제상태가 됩니다. 신뢰할수있는 기기는 블루투스등으로 기기가 다른기기에 연결되어있을때 자동으로 잠금을 해제합니다.

저는 차 블루투스 기기와 자동차오디오, 스마트워치에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얼굴인식 잠금 해제는 얼굴을 인식하여 잠금을 해제하는데 저도 안써보았네요.. 비슷하게 생긴사람이 잠금을 해제시도할수 있어서 보안에 취약합니다. 음성 인식 잠금 해제는 구글나우나 화면이 잠금상태에서 음성인식호출(ok google)을하면 잠금을 해제하는 방식인데 구글나우 런처를 사용하지않으면 화면꺼짐에서 ok google호출이 불가능합니다.(화면켜짐에서만 사용가능..)

신뢰할수있는기기 추가시에는 휴대폰과 다른장치가 연결한 상태에서 위에 매뉴로 진입후 기기추가를 누르면 가능합니다. 저는 지문잠금으로 되어있는 상태에서 차량탑승시 차량에 연결하고있는 블루투스 리시버에 전원이 켜지며 자동으로 휴대폰과 연결하고 휴대폰은 자동으로 잠금 해제상태가 됩니다. 이는 차량에 블루투스 리시버에 전원이 들어와야만 자동으로 잠금이 해제되기때문에 차량내에서는 잠금해제 행동을 할필요 없죠. 정말 간편하게 구글에서 지원해주는 smart lock! 적용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휴대폰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