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를 통째로 저장할수있는 archive.is

veneto 2016. 12. 19. 07:32
반응형

중요한 웹페이지나 보관하고 싶은 웹페이지를 통째로 저장 및 보존할수 있는 archive.is를 소개합니다.

http://archive.is

웹페이지에 소개되어있는것처럼 약 빤 블로그글, 부동산 목록, 구인 목록, 가격 목록 등등 웹페이지를 통째로 복사해 zip파일로 다운로드받을수 있거나 공유할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메인페이지에서 빨간색박스안에 저장, 보존하고싶은 웹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면 페이지의 모든것을 다운로드받아 똑같이 구현해줍니다. 실험적으로 이전에 작성한 엔펙스관련 게시물의 주소를 입력해보았습니다. 주소를 입력후 문서 저장하기를 클릭하자 저의 페이지를 긁어 다운로드후 웹페이지를 똑같이 보여주더군요.

하단에는 저장한시점에 페이지를 보여주고 상단에 공유, zip파일로 다운로드 할수 있고 또는 본인이 원치않았거나 불법적으로 저장된 페이지를 신고, 오류로 제대로 안보이는페이지를 신고할수 있습니다. 공유를 클릭하면 레딧,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사이트로 퍼갈수 있고 숏링크와, 롱링크를 제공합니다. zip파일로 다운로드받고 압축을 풀어서 index파일을 실행하면 제 블로그의 글과 똑같이 출력합니다. 악의적으로 사용할수도 있겠지만 그럴경우 신고를통해 관리자에게 삭제요청을하여 삭제 할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변동이 심해 구매한 가격을 보존하여 비교하고싶을때 사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만 법적인 증명이 가능하지 않을것 같아서 용도를 정해놓고 사용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