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모바일 팩스 엔펙스!

veneto 2016. 12. 17. 10:14
반응형

일반 가정에서 1년에 한번 정도 팩스 사용할일이 생기더군요. 저같은경우 집에 팩스가 있지만 외부에 있을때 팩스를 보내려면 근처에 팩스를 보낼곳을 찾는게 일이었습니다. 모바일은 물론 pc에서도 사용할수 있는데 지금 가입하면 팩스번호를 0303은 5개월, 02, 031의 일반번호는 2개월을 무료제공하더군요.

엔펙스 : http://enfax.ppurio.com

기업이나 많은 문서를 보낼때는 그냥 팩스를 구입하는것이 나을것 같고 일반 가정사용자는 임시적으로 쓸만한것 같습니다. 특히 모바일앱에서는 회원가입시 30톨(팩스발신 30장무료)지급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대신 모바일에서 가입해보겠습니다.

엔펙스 모바일앱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daou.enFax&hl=ko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고 앱을 실행후 회원가입을 누릅니다. 필수 동의항목만 체크후 휴대폰인증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회원가입하면 팩스 씨앗이 30톨을 지급해주었습니다. 팩스 발송을 하려면 하단의 메뉴에서 선택후 발송할수 있습니다.

문서발송을 눌러서 테스트겸 팩스발송을 해보겠습니다. 문서발송을 누르면 선택에 문서보관함, 장기보관함은 팩스를 받은 보관함인것 같고 폰 문서는 휴대폰에 저장되어있는 문서를 선택하거나 온라인 문서를 눌러 드랍박스, 구글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를 팩스로 보낼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드라이브의 간단한 텍스트파일을 선택하여 보내보겠습니다.

파일을 선택하면 앱에서 지원여부를 확인후 수신받을 번호를 입력한다음 팩스보내기를 누르면 발송합니다. 미리보기로 볼수 있으며 발신번호는 없어도 발송은 가능합니다.

집에있는 팩스를 수신하도록하고 앱에서 발송완료 메세지가 뜨니 제 복합기에서 수신을 시작하네요.

팩스 출력물입니다. 간단하게 한줄만있어서 그런지 엄청 빠르네요.상위에는 보낸시각이 나오고 From에는 발신번호를 입력시 이부분에 발송번호가 표시됩니다. 무료로 지급받은 30톨에서 하나 테스트로 쓰니 29개남아서 아직 29번을 더 발송할수 있겠네요. 다만 수신을하려면 팩스수신번호를 신청해야합니다. 대부분 업무상으로 받는분들이 대부분이거나 팩스를받아도 출력을해야하니.. 수신번호신청까지는 필요없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외부에서 급히 문서를 팩스로 발송해야한다고할때 사진으로도 간편하게 찍어서 보낼수도 있고 저장되어있는 문서라면 바로 발송해버릴수 있으니 정말 편리한것 같네요. 발송할수있는 씨앗을 구매한다면 4600원(부가세포함)에 100장을 보낼수 있으니 생각보다 저렴하구요. 주의할점이 있다면 씨앗은 1년 경과시 소멸한다는점 유의해야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