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네이버 웨일을 설치해봤습니다

veneto 2016. 12. 3. 08:08
반응형

지난 12월 1일 웨일브라우저 1차 베타테스터신청을 받았었죠. 저는 바빠서 정보를 늦게 알았던 나머지.. 이미 끝난상태였는데요.

어쩌다보니 아는분께 키를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웨일은 옴니태스킹을 강조하여 스페이스모드, 사이드바의 여라가지 도구들 모바일창을 별도로 띄울수 있고, 이미지안에 외국어를 번역하는기능도 있습니다. 뮤직플레이어를 사이드바에서 실행할수도 있어서 별도로 플레이어를 실행하지 않아도 음악을 들을수 있습니다.

http://whale.naver.com

웨일 브라우저 설치는 "베타키"를 가지신분에 한하여 설치가능합니다. 베타키는 마감되어서 여분의 베타키를 가지고계신분들에게 키를 받으시면 설치 가능합니다. 저도 어렵게 구해서 설치했습니다.;;

(초대 코드를 입력하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웨일의 스페이스 모드입니다. 왼쪽에서 유튜브를 검색하니 검색결과를 오른쪽에 출력해줍니다. 1440이상의 해상도에서는 상당히 편리할것으로 생각합니다. 스페이스 모드는 탭별로 관리가 가능해서 다른탭은 평상시화면으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사이드바를 클릭하고 모바일화면을 한쪽에 띄워놓을수 있습니다. 사실 pc에서 모바일화면을 보려면 약간은 귀찮았었는데 간편하게 지원해주니 편합니다.


사이드바에는 시계(네이버서버시간), 계산기, 달력, 단위반환, 환율, 증권, 번역도구들이 있습니다. 기존 네이버검색창에 입력해서 알아보던것들을 따로 모아두었습니다. 밸리라는 도구도 있는데 저는 사용이 안됩니다..; 일종의 아카이브같은 형식인것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뮤직플레이어가 있습니다. 네이버뮤직과 벅스, 지니, 엠넷을 지원하고 사이드바만 열면 바로 컨트롤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소검색창에 한글로 국세청을 검색하면 바로 국세청홈페이지로 이동할수있는 기능도 있더군요. 그런데 정부포털은 대부분 지원하지만 대규모 커뮤니티들은 아직 안되고 네이버 검색화면을 보여주네요. 아직 정식버전이 아니니 차후에 나아질것이라 봅니다.

이상 간단하게 웨일브라우저를 알아봤습니다. 이제 1차베타를 시행중이고 그다지 빠른것도 못느끼겠지만 차후에 정식버전출시후 안정되어지면 나아질것 같습니다. 네이버=웨일브라우져, 구글=크롬 이런형태로 갈것같군요. 아참 크로미움기반이고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은 보안프로그램 오류납니다. 어찌되었던 익스는 쓰긴써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