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넥서스 5x 미국에서는 교환부품없어서 환불조치

veneto 2016. 11. 28. 03:37
반응형

이전에 작성한 2016/11/19 - [일상] - 넥서스 5x 무한재부팅 불안합니다.관련 미국의 기사입니다.

넥서스 5x의 무한부팅이슈가 증가함에따라 미국에서도 이 문제로인해 부품이없어서 제품 교환, 수리하지않고 제품을 환불해준다고 합니다. 

무려 구입한 금액을 환불해주겠다고 합니다. 기간은 약 4주정도 소요된다고 하구요.


phonearena : https://goo.gl/i0nKUq 폰아레나 넥서스5x 기사

reddit : https://www.reddit.com/r/nexus5x/ 레딧 넥서스5x 포럼

구글 레퍼런스 포럼 : http://cafe.naver.com/grnf


이쩌다가 넥서스5x가 이렇게 되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스냅드래곤 808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물론 설계결함도 있을수 있겠죠. 이것이 문제다!라고는 못하겠지만 무한부팅이슈에이어서 부품수급조차 힘들어 수리하지 못하는 현상은 참담하네요. 국내도 부품수급이 그리 쉬운것같진 않은것 같습니다.

일단 메인보드 교체비용은 약 20만원으로 비싸죠. 그리고 메인보드를 교환하여 수리하고도 무한부팅이 발생하신분들이 계신것 같습니다.

넥서스 5x의 중고는 이미 메인보드 교환비용보다 낮으며 언제 무한부팅될지도 모르는것을 팔기도 영찜찜합니다. 

이미 넥서스나 레퍼런스휴대폰을 알고계신분들은 대부분 무한부팅이슈를 알고있기 때문에 중고로 팔리지도 않습니다.

저도 이제 1년정도 사용했는데 모바일 게임은 컴퓨터로 블루스택이나 녹스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아직까지 멀쩡한것일지도 모릅니다.

언제 무한부팅에 걸릴지 모르니 문자랑 통화기록은 자동백업하게 해두고(이전글 참조 : 2016/11/24 - [팁] - 문자메세지, 통화기록 백업 SMS Backup & Restore사진은 구글포토로 백업시켜두고 있으며 그외 앱들도 백업하여 구글 드라이브로 옮겨둔 상태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열받는건 휴대폰이 자체결함으로인해 뻗었는데 다른폰으로 바꿀려면 위약금을 물어야할수도 있는것입니다. lg는 국내에서도 대책을 세워줘야 할것입니다.미국은 환불해주고 우리나라는 호갱취급하면 사용자들은 알아서 lg휴대폰을 떠날것입니다.

제발 하루빨리 픽셀이 국내에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