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필수! SK 폰세이프가입해보기

veneto 2017. 11. 21. 18:31
반응형

최근 저는 삼성 갤럭시 노트8을 개통했습니다. 이 휴대폰 출고가가 125만원에 달하고 디스플레이 교체비용이 30만원 중반이나 한다고 하더라구요..;;;; 어차피 보험을 들려고 생각했기 때문에 SK에는 어떤 휴대폰 보험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https://www.tsmartsafe.com

sk에서는 티 스마트 세이프라는 사이트에서 sk 휴대폰보험 상품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난/분실, 파손수리를 접수할수도 있는곳이죠. 가입할수 있는 휴대폰 보험상품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집니다. A Plan, R Plan, E Plan 상품이 있는데 우선 A 플랜과 R 플랜 상품들을 확인해봅시다. 상단에 상품안내에서 기본안내를 클릭하면 아래와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처음에 A와 R의 차이를 몰랐었는데 좀 더 알아보니 A플랜 보험상품은 부분 수리가 가능하며 대부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이에 해당합니다. R플랜은 아이폰전용상품으로 리퍼가 가능한 부분 수리 병행 스마트폰만 가입할수 있습니다.

두 상품의 차이점은 그뿐만 아니라 자기부담금의 차이입니다. R 플랜은 손해액의 30퍼센트, A 플랜은 25퍼센트로 최소 자기부담금은 같지만 손해액부분에서 차이가 나죠. 이부분은 아이폰부분이 좀 더 불리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E Plan은 최대가입금액이 20만원으로 40만원 이하 스마트폰, 키즈폰, 스마트와치가 가입할수 있는 보험상품입니다. 아쉽게도 파손형만 존재하네요.

그리고 고급형, 보급형, 파손형, 제휴형으로 나뉩니다. 이는 최대 가입 금액(보장 금액)에 따라 달라지며 제휴형은 고급형에서 제휴서비스료 1000원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그래서 저는 폰세이프 A Plan 고급형에 가입하려고 가입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입방법을 살펴보면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후 30일이내에 가입이 가능하고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당일에 가입하지 않을경우 단말기 고장 및 파손상태가 아님을 확인하여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114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물어봤습니다. 상담사가 설명해주시기를.. 본인 신분증과 휴대폰을 가지고 SKT 공식 인증 대리점 또는 지점에 방문하여 가입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토요일에도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고, 평일에는 7시에서 7시 반까지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평일 7시전에 공식인증 대리점에 방문하였습니다.

대리점에서 신청절차에대해 간단히 알려주셨는데 우선 신청서를 간단하게 작성하고 신분증과 휴대폰이 파손되었는지 확인후 가입 신청을 해줍니다.

이후 스마트폰에 문자가 오는데 오늘 포함 5일이내 인증시 가입 가능이라고 문자가 옵니다. 여기 주소를 클릭하면 가입에 대한 동의를 하는데 이것까지 마쳐야 정상적으로 폰세이프에 가입하게 됩니다. 재밌는건 휴대폰 파손여부를 눈으로만 확인하더라구요. 아무래도 그걸 노리고 보험사기를 하시는분들이 있으니 그렇게 하겠죠?

이렇게 폰 세이프의 각 플랜을 알아보았는데 요즘같이 액정한번 교체에 20만원가까이 들거나 넘는 스마트폰들이 많아져서 이제는 필수로 보험을 가입해야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험을 가입하시려면 개통당일 바로 114에 전화하여 보험가입한다고하거나 처음부터 신청서에 폰세이프를 같이 신청하세요. 아니면 저처럼 대리점에가서 가입신청해야하는 귀찮음이 생깁니다.

아직 보험신청이 가능하신분들인 빨리 보험에 가입하셔서 혹시모를 사고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