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에 우연히 애드센스 광고생성을 클릭했었는데 광고스타일이 새로운게 생겼더라구요.
바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라는 광고인데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를 생성해보고 어떻게 다른지 알아봅시다.
https://www.google.com/adsense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내 광고-콘텐츠-광고 단위-새 광고 단위를 클릭해서 광고 만들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기존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를 제외하고 인피드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새로 생긴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광고의 스타일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별다른 설정 없이 바로 저장 및 코드생성을 클릭해도 상관없습니다. 자신의 사이트에 맞게 스타일을 변경해줄수 있으니 바꾸실분들은 우측에 스타일부분에서 커스텀해주세요.
광고 생성페이지에서 미리보기를 이용해서 보면 일반적인 pc화면일때는 위와같이 광고가 표시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위와같이 광고가 표시됩니다. 기존에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는 저같은경우 중간광고를 300x250의 광고크기를 사용했습니다. 왜냐하면 혹시나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될지도 모르기에 큰 크기의 광고는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꺼려졌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자동으로 광고의 크기를 변경해주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읽는분들이 볼수 있도록 해줍니다.
pc화면에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300x250의 광고를 보면 확실히 빈공간없게 꽉 채워서 붕뜬 느낌도 없고 자연스럽게 보여지는것 같습니다.
저도 이제는 300x250의 광고보다는 자동 삽입광고를 사용하려고 생각중이네요.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한번 광고 생성후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