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컴퓨터 U57 ForceRecon 5757S2 개봉기

veneto 2017. 4. 7. 22:56
반응형

저는 전문리뷰어가 아니기에.. 다소 주관적인 느낌들이 들어가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요즘들어 외부에서 사용할 노트북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몇달전부터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다만 구입해도 일주일에 한두번정도 사용할것같아서 너무 비싼제품은 선뜻구입하기 힘들더군요.

이전에 12인치 노트북을 사용해보니 무게는 조금 있어도 화면은 14~15인치를 고르는게 좋은것 같고 잔고장없고 저렴한것이 좋을것 같았습니다. 

아이뮤즈라는 브랜드의 스톰북 pro 14 64GB가 적절한것 같아 구입하려고 했지만 재고가 없어서 기다렸는데 이후 64GB들은 윈도우가 빠진 프리도스 모델로 변경되었다고 해서 패스했습니다.

또다른 가성비 브랜드인 한성컴퓨터의 노트북들을 알아봤죠. 여러제품들중에 U57 ForceRecon 5757S2가 제일 좋을것 같아서 결국 구입했습니다.ㅎㅎ (한성마감품질이 별로라고 하던데 최근에는 그런말은없더군요.) 공식홈페이지보다 오픈마켓에서 쿠폰먹여서 구입하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파우치도 같이 주문하여 노트북과 파우치 합쳐 69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이후 사용기에도 적을 내용이지만 간단하게 사양을 설명하자면 7세대 카비레이크 i5-7200U, 8GB(DDR4L), 15.6인치 1080p화면, 풀사이즈 키보드, 1.9kg의 무게, m.2 250GB SSD, 또하나의 저장소베이, 44Wh의 배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OS는 없습니다. 프리도스 제품이죠.

제품사양 상세보기 : http://www.monsterlabs.co.kr/src/category/read.html?pn=5367

택배가 도착했어요.! 언제나 새제품을 개봉할때는 마음이 설랩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 한성의 저 별모양 로고는 인민에어라는 이름을 탄생시킨 로고라죠? ㅎㅎ

큰박스 안에는 완충재와 제품박스가 들어있습니다. 냅다 던지지 않는다면 제품파손은 일어나지 않을것 같네요.!

봉인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스티커 훼손시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은 불가능하다는것.!

의외로 제품박스가 가볍길래 내용물을 보니 몇가지정도네요. 전원어댑터+케이블, 노트북본체, 배터리, 볼트가 들어있는 가이드북(?)이 끝입니다. 전원 어댑터는 사이즈가 상당히 작네요. ㅎㅎㅎ 다른회사 벽돌어댑터랑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정품이라고 써있는 스티커가 본체 비닐에도 붙어있네요.

제품은 상당히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액정쪽에는 통짜 비닐로 씌워버렸고 키보드와 팜레스트부분에 얇은 완충재를 대어놨네요.

액정 하단 가운데에 있는 FORCERECON!

키보드는 텐키까지 포함되어 있고 백라이트조명이 적용되어 화이트색상으로 밝기를 조절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클릿키보드형태로 오타를 혁신적으로 줄였다고 하네요. 저는 처음 써봅니다..;;ㅎㅎㅎ

본체의 배터리 결합부분입니다, 내부플라스틱이 일정한 스크래치들이 있네요. 공정상 원래 그런건지는 몰라도 겉은 멀끔해도 안에는 이러니 좀.... 어차피 배터리결합하면 안보여서 그냥 사용해야할것 같아요.

리튬이온배터리입니다. 용량은 44Wh.

하판에는 하판 개봉확인 스티커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모델명과 시리얼번호가 적힌 스티커도 붙어있구요. 이 제품은 MADE IN CHINA네요.ㅎㅎ 참 바닥에 없는듯 있는 존재이유가 불분명한 스피커2개가 있습니다...

좌측에는 켄싱턴락, 전원, 풀사이즈 hdmi 포트, usb3.0, usb 3.1 c-type(gen1), 해드폰잭(광출력겸용), 마이크잭

우측에는 usb 2.0 포트 2개, sd/mmc리더(+카드더미), D-SUB, 유선랜포트가 있습니다.

15인치답게 여유로운 각종 포트들로 좋네요. 특히 usb-c타입과 풀사이즈 hdmi는 참 좋습니다.ㅎㅎ

힌지가 참 특이한데 상판을 올리면 하판뒷부분이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이러면 키보드 앞쪽이 살짝 올라가서 타이핑하기 편하죠.ㅎㅎ

이제 막 윈도우도 설치하고 각종 드라이버들도 설치해서 써보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60만원 후반대 가격으로 충분하다입니다. 무게도 크기에비해 크게 무겁지 않아서 다행입니다.;;ㅎㅎ 어차피 들고다닐일은 거이 없고 차안에 팽개쳐질거니까요...

그럼 좀더 사용해보고 사용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개봉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