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pc에서 올레tv모바일을 사용해봅시다!

veneto 2017. 1. 14. 11:25
반응형

관련글 : 2017/02/03 - [팁] - sk,kt,lgt 모바일tv 지상파 vod서비스 종료했습니다.

윈도우10의 사용자가 많아지고 kt사용하시는분들에게 좋은 팁입니다. 윈도우 스토어에서는 올레tv모바일 앱을 제공하고 있는데 kt사용자중 데이터선택요금제를 사용하시면 부가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올레tv모바일을 pc에서 볼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윈도우 스토어를 실행하고 검색창에 올레tv모바일을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이름은 올레TV모바일이지만 제공플랫폼은 pc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우선 실행전에 본인이 무료로 올레tv모바일을 사용할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출처 올레 http://product.olleh.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1037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사용하는분들은 대부분 올레tv모바일 혜택을 줍니다만 데이터 선택 49.3이하는 일부 채널 제외라 볼수있는 채널이 한정될수 있습니다.

확인하셨다면 시작을 클릭해서 올레 TV 모바일을 클릭해 실행합니다.!

실행후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올레ID가 없다면 회원가입하세요.

출처 올레 http://product.olleh.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190

데이터 선택 54.8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는분들은 위의 이미지와같이 5,500원의 상품을 무료로 보실수 있는데 실시간채널은 종편 및 CJ E&M채널만 가능하고 공중파는 pooq를 이용해야합니다. 볼만한 채널은 jtbc, jtbc2, tvn, mnet, xtm, ogn, 투니버스, 애니원 등등 그래도 볼만한 채널은 다수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월정액서비스를 이용중이라면 동일하게 사용할수 있고 tv다시보기는 일반 iptv와 동일하게 제공합니다. 굳이 작은화면의 휴대폰으로 볼 필요가 없는것이죠.!

초고화질도 제공하고있어서 iptv가 부럽지 않을정도입니다.(자세히보면 좀 모자란것같기도합니다..;)

간단하게 인터페이스를 설명해보자면 기본구성은 휴대폰앱과 거이 동일하고 우측상단에보면 화살표가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전체화면으로 일반tv처럼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우측하단의 보라색화살표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상단바가 노출되어 있죠.

화질도 설정가능한데 좌측 하단에 파란색 화살표부분 초고화질을 클릭하면 화질조정이 가능합니다.pc에서 굳이 화질을 최고화질 이하로 내릴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올레 tv모바일앱에서는 iptv처럼 방영기간이 4주가 넘은방송은 무료로 볼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관을 클릭하면 다양한 무료방송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월정액서비스에 가입해서 볼수도 있습니다.

이제 굳이 작은 휴대폰말고 큰 모니터로 올레tv모바일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