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다음팟인코더 대체제 샤나인코더

veneto 2016. 12. 26. 13:51
반응형

팟인코더가 2월에 공식적으로 종료라고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지원종료가 될것같습니다. 대체제를 찾아야 하는데 기존 윈도우무비메이커를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좀더 인코더적인기능은 샤나인코더가 좋을것 같습니다.

관련글 : 2016/10/21 - [팁] -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 편집해보기

현재 샤나인코더의 최신버전은 3.8버전이고 지금 3.9버전을 테스트중입니다. 

샤나인코더를 다운받으려면 https://shana.pe.kr/shanaencoder_download/20049 을 클릭하세요.

운영체제는 윈도우 xp부터 윈도우 10까지 폭넓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단에 설치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합니다.

샤나 인코더는 프리웨어로 개인, 기업, 학교, 관공서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오른쪽에는 미리 저장되어진 프리셋이 있는데 예전 휴대폰확장자 k3g, skm관련 프리셋도 불러올수 있네요.

저는 인코딩은 제외하고 음성만 제거하려고 해봅니다. 파일을 추가하고 빠른설정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비디오코덱에서 스트림 복사는 다이렉트 스트림 카피로 단순히 복사만하는것이고 인코딩 안함은 인코딩시 제외하는것입니다. 위와같이 설정한다면 해당영상은 기본구성에서 음성만 제외상태로 인코딩하는것이죠. 그외에 옵션에서 자막도 입힐수 있고 오디오에서는 노멀라이저설정도 할수 있더군요. 

간단하게 설정후 저장될 폴더 선택을 하신다음 인코딩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지정한 설정대로 인코딩을 합니다. 인코딩이 완료되면 파일앞에 [SHANA]라고 이름이 붙게 되는데 이것은 전에 빠른설정화면에 기타항목에서 수정하거나 없앨수 있습니다. 다른 인코더와 특출난것은 없지만 언제 어디서나 무료라는것 이거하나만으로 팟인코더에 대체제로 사용할 인코더로써는 충분한것 같습니다. 설정관련항목에도 다음팟인코더와 비슷해서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