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김치찌개가 맛있었던 해남 소망식당

veneto 2016. 12. 23. 17:32
반응형

저번에 팽목항에 다녀오면서 해남에서 저녁을 해결해야 했는데 저와 친구는 해산물은 안먹고 한정식집은 비싸서 찾던중 해남에 소망식당이라는곳을 찾아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식당후기를 이전에 찾아봤는데 주소로찾아가니 후기에나왔던 사진이랑 다르네요. 잘못찾은줄알았는데 알고보니 식당이 새롭게 단장했더군요.

올해 10월에 새단장을 해서 가게가 없어져버린줄 알았습니다. 아무래도 차를 가져가다보니 주차가 걱정이었는데 가게앞 길이나 가게 왼쪽으로 들어가는골목쪽에 주차했습니다. 그안쪽에 다른 업체가있는데 문이 닫혀있어서 주차했지만 낮에는 그쪽에 주차하기에는 민폐인것 같네요.

당시 460km를 달리고 배도고파서 가게내부는 못찍었네요.. 메뉴판에 새단장전에 있던 가게의 메뉴판보다 적어졌습니다. 다른건 안하시고 뚝배기주물럭, 김치찌개만 써있는데 가게유리에는 뚝배기 정식도 있는걸보니 백반종류의 음식도 판매하시는것 같네요. 배달도 이전에는 하셨던것 같은데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해남소망식당 : 061-533-3456 뚝배기 주물럭은 1인분에 1만원이고 기본2인분주문입니다. 공기밥은 2개 제공하구요. 김치찌개는 1인분에 공기밥1개제공합니다.

주물럭 2인분과 김치찌개 1인분을 주문했는데 주문할때는 몰랐습니다. 다먹어갈땐 배가 너무 불러서 힘들정도..;

뚝배기 주물럭입니다. 고기가 목삼겹같은데 조리후 뚝배기에 담으시는것 같네요. 소스가 짭쪼름하고 달달 했어요.

뚝배기 주물럭이 후기를보면 양이 조금 적다고하시는데 2명이먹기 딱좋습니다. 반찬도 맛있구요. 새단장전에는 계란찜을 뚝배기에 주셨는데 요즘은 ai때문인지몰라도 적게 나오네요..ㅜ 

의외로 김치찌개가 너무 맛있어서 주물럭이랑 김치찌개로 밥 2공기를 해치워버렸습니다. 김치찌개가 김치찜이라고 말해도될정도로 김치가 엄청 많더라구요. 김치찌개하나로 2명이 먹어도 배부르게 먹을정도입니다. 물론 대식가분들은 모자를것 같네요.ㅎㅎ 국물이 진하고 묵은지김치찌개같이 김치가 너무 맛있습니다.

새단장으로인해 가게가 깨끗하고 주차하기가 조금 힘들긴한데 타이밍만 잘맞추면 그리 어렵지는 않고 단점이 있다면 김치찌개는 간이 간간합니다. 물론 간이 조금 되어야 국물도 진하게 나오지만 싱겁게 드시는분들은 간간하다라고 느낄정도.. 뚝배기주물럭은 달달함이 많아요. 짭짤하기도하지만 달달하기도해서 김치찌개와 같이먹으면 좋은데 김치찌개가 양이 많으니.. 추후에 미니김치찌개같이 하나 메뉴에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