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31

작업 내용을 볼수있는 윈도우 10 타임라인(작업보기) 끄기

지난 윈도우 10 레드스톤 4에서 업데이트되었던 타임라인 기능은 해당 작업의 마지막 작업을 빠르게 열어 생산성을 높이는 기능입니다만.. 여러명이 사용하는 공용pc나 개인정보를 남기는걸 싫어하시는분들은 조금 껄끄러운 기능으로 생각하실겁니다. 이 타임라인(작업보기) 기능을 끄는방법을 살펴봐요.!윈도우 10 레드스톤4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시작버튼 옆에 빨간 네모박스처럼 아이콘이 있을꺼에요. 이 버튼이 바로 타임라인을 확인하는 버튼입니다.타임라인(작업보기) 버튼을 누르면 위화면처럼 시간별, 일별 자신이 작업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해당 작업을 클릭하면 마지막했던작업에서부터 시작할수 있죠. 즉 몇일전 어떤 작업을 했는지 확인하고 다시 바로 이어갈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이 타임라인(작업보기)버튼은 공용pc에서..

컴퓨터 2018.07.31

맥도날드 맥스파이시 상하이 디럭스, 웨지 후라이 후기

벼르고 벼루던 맥도날드 맥스파이시 상하이 디럭스버거와 웨지 후라이를 먹어보았습니다..ㅎㅎ 지난번 웨지후라이 1+1할때 샀는데 주문이 잘못들어가서 웨지 후라이가 3개가된건 함정..ㅠㅠ 하여튼 상하이 디럭스버거와 웨지 후라이를 같이 살펴보겠습니다.맥스파이시 상하이 시리즈들은 맘스터치에 다니는이후 한번도 먹은적이 없는것 같아요. 약간 매콤한맛이 날랑말랑 그러고 언제부턴가 패티가 좀 푸석푸석해진것 같더라구요..반으로 갈라보았는데 이렇게보니 맘스터치 패티와 더 다른걸 확인할수 있네요. 다행히 이번엔 조사놓은 양상추가 적당히 잘 들어있네요. 이번 맥스파이시 상하이 디럭스버거는 기존 상하이버거와 몇가지 다른구성을 가지고있는데 제일 큰 특징은 베이컨이 들어가있다는것입니다.베이컨이 그냥 하나정도 들어있을줄알았는데 생각보..

일상 2018.07.30

시원한~ 철원 삼부연 폭포를 보고왔습니다

보고온지는 꽤 되었지만 요즘같은 후끈한 날씨에 한번 가보면 좋은 철원 삼부연 폭포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삼부연 폭포는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에 위치한 폭포인데 아주 옛날에는 바닥으로 못내려가게 되어있었지만 새로 공사를하여 아랫쪽으로도 내려갈수 있게되어 카메라를 들고 가봤습니다.삼부연 폭포를 내비게이션에 찍고오면 언덕길까지만 알려주는데 조금 더가면 작은 터널이 있습니다. 이 터널을 지나면 좌측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으니 도로가에 주차하지마시고 편하게 여기에 주차하세요.ㅎㅎ 아랫쪽에 주차하면 낙하물로 차에 돌맞을수도 있어요..;주차하면 아랫쪽으로 내려가는 작은동굴이있습니다. 이 동굴.. 꼭 센과치히로에 나오는 동굴같은 으스스한 느낌이 나네요.ㅎㅎ이렇게 내려오면 아랫쪽으로 연결됩니다. 저~기 앞에 왼쪽에 ..

일상 2018.07.29

남북 분단 아픔의 상징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해떠있을때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다녀왔습니다..ㅎㅎ 지난번 송추 진흥관에서 짜장면먹고 날씨가 좋아서 집에 그냥가기 그래서 야밤에 드라이브 자주갔던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으로 갔습니다.!한시간 조금 넘게달려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도착! 주간에는 별도의 입장료는 없고 주차료만 받고있습니다. 저는 경차라서 천원.!사람 정~말 많습니다. 이렇게 차가 많은데 밤에는 차가 하나도없어서 자유로타고 주차연습 하러오는 사람들 은근히 많더라구요. 어떻게 아냐고요? 차가 계속 같은곳을 빙글빙글 돌거든요..ㅋㅋ식당이 장사가 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파는건 많긴 합니다. 대부분 단체관광객이나 외국인 상대로 하는것 같았어요. 위쪽으로 가는길에보니 DMZ 안보관광이라고 제3땅굴을 시작으로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

일상 2018.07.28

치즈~ 김치볶음밥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어봐요! 야매요리

볶음밥에 맛있는 김치를 넣으면 맛~있는 김치볶음밥이 완성됩니다. 이번에 김치볶음밥을 만들때 스팸, 에그 스크램블, 양파, 치즈, 다른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 다양한맛을 느낄수 있게 만들어보았습니다..ㅎㅎ 먼저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넣어 파기름을 만들어봅니다. 꼭 이렇게 안해도 상관은 없어요..ㅎㅎ기름나오는동안 달걀 3개, 스팸 작은거, 양파 반을 썰어서 준비해둡니다.어느정도 파기름이 나올때 스팸을 넣어 잘 구워줍니다. 적당히 스팸이 익을때쯤 스팸을 한쪽에 밀어두고 한쪽으로 계란을 부어 슥슥 저어가며 에그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세요.양파도 넣어 약간 투명해질때까지 잘 익혀줍니다.김치볶음밥은 김치맛이 70%이상이죠.. 맛있는 김치를 넣어주고 살살 볶아줍니다.김치가 살짝 하얗게 변할때 밥을 넣어 볶아줍니다. 밥..

일상 2018.07.27

오랜만에 다시간 송추 중국집, 진흥관

지난주 주말에 너무 더운데 인천 차이나타운 가려고했다가 잠도 못자고 피곤해서 도착지없이 차타고 돌아다니는데 어느새 송추쪽에 왔더라구요..ㅎㅎ 송추쪽에는 음식점 유명한곳 두곳이 있는데 약 40년된 진흥관이라는 중국집과 기사식당인 부일 기사식당이 있어요. 작년 이맘때쯤 다 갔다온곳이기도 한데 오랜만에 다시 진흥관에 갔다왔습니다..ㅎㅎ이번에 갔을때는 조금 이른시간에 가서그런지 널널한편이었습니다.. 작년에는 엄청 북적북적 했었는데 말이죠.!아마 11시쯤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계산할때쯤은 사람이 많이 들어오더라구요..ㅎㅎ 아무튼 안쪽 시~원한곳에 앉아서 메뉴판을 살펴보았습니다. 주력 메뉴인 짜장면이 5000원, 짬뽕이 8000원에 탕수육 소는 15000원입니다. 이번에는 그냥 짜장면에 탕수육 소를 주문했습니다. 지..

일상 2018.07.26

달달한 소세지 야채...아니 양파볶음을 만들었어요! 야매요리

지난번 마트에 들렀다가 세일하고있던 비엔나 소세지묶음을 구입해왔습니다. 이걸로 나중에 달달달 볶아서 먹으려고 샀는데 유통기한 임박해왔습니다. 뭐 유통기한이 꼭 먹어야하는 기간은 아니라서 상관없지만요.. 그래도 샀으니 한번 맛있게 만들어 보았습니다.~비엔나소세지를 먼저 손질해야겠죠?ㅎㅎ 언제나 칼집낼때마다 그렇지만 번거로워서...가로로 사선을 넣어 양념이 잘 밸수있도록 하거나 끝부분만 십자로자르면 문어모양으로 만들수있죠...ㅎㅎ 비엔나 소세지는 미끄러우니 손조심하세요.!그 다음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는정도로 삶아줍니다. 소세지를 삶는동안 이번엔 소세지 야채볶음이 아닌 양파볶음이기 때문에 양파를 준비해줍니다. 개인취향대로 크기를 맞춰 썰어주시고 개인적으로는 작은것보다 조금 큼직큼직하게 써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일상 2018.07.25

맥도날드 골든 위크 세번째!, 라인 프렌즈 스페셜팩 알아봐요

드디어 맥도날드 골든 위크 세번째네요. 이번 골든 위크는 4주간 진행됩니다. 이제 끝도 얼마 안남았군요.. 이번에는 라인 프렌즈와 협업으로 선풍기제품을 출시했네요.! 이번에는 스페셜 팩과 개별 선풍기를 구매할수 있는데 어떤건지 간단히 살펴봅시다.[팁] - 맥도날드 상하이 디럭스 웨지후라이, 음료 무료쿠폰받기[팁] - 맥도날드 30주년 기념 두번째 골든위크 웨지후라이 1+1세번째 골든 위크! 바로 내일 7월 25일부터 진행합니다. 30주년 스페셜 팩은 25일 오후3시 단 하루만 판매되며 매장당 딱 30명한정으로 구매할수 있습니다.30주년 스페셜 팩은 라인 프렌즈 3종과 맥스파이시 상하이 디럭스 세트 1개를 25000원에 판매합니다. 선풍기 하나당 정가는 12000원인가본데 3종을 합쳐도 25000원보다 비..

2018.07.24

뭔가 치즈맛나는 싸이버거같은 맘스터치 치즈베이컨버거 느낌

드디어 근처에 맘스터치가 생겼습니다...ㅎㅎ 그래서 언제가지..했다가 지지난주 주말에 드디어 갔어요.. 지난번에 딥치즈버거를 먹어보고 이번에는 뭘먹지? 생각하다가 치즈베이컨버거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치즈베이컨버거는 그래도 꽤 최근에 나온버거로 치즈풍미에 베이컨이 통으로 들어가있지않고 칩형태로 잘게 썰려있어서 베이컨만 쏙~빠지는 참사는 없을것 같더라구요..ㅎㅎ 단품가격은 4500원, 세트는 6500원입니다. 세트 칼로리가 929kcal네요..;;좋아하는 치즈맛에 베이컨과 만나면 어떨지 매우 궁금했던 맘스터치 치즈베이컨버거인데 후기들도 은근 좋더라구요. 포장지를 열어보았습니다. 치킨 통살패티, 양상추, 토마토, 소스가 보이는데 베이컨은 한쪽으로 쏠려서 안보이더라구요..ㅠ 아쉽게도 더 이상의 사진은 없습니다..

일상 2018.07.23

멍하니.. 흐물흐물 보낸 이번주 주말들...

요즘 답방이 좀 뜸했죠?? 이번주 주말은 정말 멍~, 흐물흐물하게 보낸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장염이라는 병 때문입니다..ㅠㅠ 아니 목요일 퇴근하고 마트들러서 양념해놓은 돼지갈비하고 상추랑 사와서 집에서 열심히 팔팔 끓이고 상추 씻고 먹다가 조금 시간지난 깻잎이 있길래 "괜찮겠지~"해서 씻어서 먹었는데 이거 깻잎때문인지 양념한 돼지갈비 때문인지 금요일 새벽에 아주 생고생을 했습니다..ㅠㅠ출처 : 구글검색금요일 결국 출근을 못하고 새벽부터 조금씩 자다가 화장실가고..;; 몸을 이리돌려도 배가 아프고 저리돌려도 배가 아프고 새벽에 열심히 몸을 돌린탓에 몸살끼도 나더라구요. 머리도 지끈지끈하고..~_~ 장염 걸려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물먹기가 무섭죠..그래도 꾸역꾸역 일어나서 근처 병원에가니 음식 ..

일상 2018.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