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 31

찾기 힘들어진 우체통 한번 찾아봅시다

요즘은 손편지같은걸 잘 안보내서 그런지 많이 보이던 우체통이 잘 안보이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우체통에 우편을 보내야할때가 있는데 저는 최근 금연 건강관리용품관련 우편을 보내기위해 우체통을 한번 찾아봤습니다.관련글 : [일상] - 금연치료 이후 건강관리물품, 인센티브 확인인터넷 우체국 : http://www.epost.go.kr/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고객센터에서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를 클릭합니다.그 다음 우체국 찾기를 클릭하세요.그러면 지도가 나오고 우체국 위치찾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지도 검색, 일반검색으로 나뉘어지는데 둘다 찾기에는 별반 다를것이 없지만 지도검색, 일반검색을 한번씩 해봅시다. 지도검색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하단에 상세지역을 선택후 현재 지도기준 반경과 우체국, ..

2017.07.31

닭고기로 만든 꿔바로우, 깻잎두마리칩킨 치바로우!

요즘은 대형 프랜차이즈 치킨집보다는 중소형의 프랜차이즈 치킨집이 꽤나 잘나가는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적으로 장점이 있고 다양한 치킨의 종류들이 있어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것 같아요. 저도 매번 주문하는곳 말고 다른곳을 검색해서 찾은곳이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칩킨'입니다. 치킨아니고 칩킨이네요.ㅎㅎ 요즘들어 깻잎이 참 맛있더라구요. 근대 치킨에 깻잎조합은 생각지도 못해본 조합이라 주문 해봤습니다. 참고로 두번째로 주문하는곳이고 처음에는 제일 기본인 양념을 주문해서 먹었었어요. 이번에는 중국요리 꿔바로우를 닭고기로 만든 치바로우라는 메뉴를 주문했습니다.배달박스에 써있는 킹프라운도 맛있어보이네요. 다음엔 킹프라운으로 주문해야겠습니다. 치바로우라는걸 처음들어봐서 뚜껑을 열기까지 매우 설레였습니다.내용물은 치바..

일상 2017.07.30

블로그, 웹사이트에 AddThis로 공유버튼 추가하기

현재 저의 블로그에는 공유버튼이 포스트 하단에 있는데 거기에는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에만 공유할수 있도록 스킨제작시 만들어져있어서 좀 더 잘보이고 쉬운 공유버튼을 추가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AddThis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말이죠.AddThis : http://www.addthis.com위의 이미지처럼 사이드쪽에 여러 사이트로 공유시킬수 있는 공유버튼을 만들겁니다. 우선 AddThis사이트에 접속합니다.먼저 AddThis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가입방법은 구글ID나 페이스북ID 또는 이메일로 가입할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이용해 가입해보겠습니다. 사이트에서 메인화면에 Continue with Email을 클릭합니다. 외국사이트의 가입방법은 정말 간단하죠.!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 나라만 설정하면 됩니..

2017.07.29

녹지않는 얼음, 아이스큐브 사용기

녹지않는 얼음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ㅎㅎ 얼음이 녹지 않는다고 하니 이게 무슨말인가 싶죠. 아이스큐브라는건 몇년전에 처음 본것 같습니다. 어느 카페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같은 아이스커피에 얼음대신 아이스큐브를 넣어서 시간이 지나도 음료는 연해지지않고 차갑게 즐길수 있는 신개념 아이템이었습니다. 집에 얼음정수기가 있어서 별로 필요성을 못느꼈는데 요즘 갑자기 다시 생각나서 구매했습니다.아이스 큐브는 다양한 이름으로 팔고 있는데 그중 로얄베니스라는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G마켓 스마일클럽 전용딜에서 구매해서 8p+전용집게를 1만원 중반대에 구매했죠. 4p짜리는 한번 사용후 다시 얼릴때까지 사용하지 못해서 8p짜리로 구매했습니다. 아이스 큐브는 스테인레스 재질(STILL 304)로 만들어졌고 큐브안에는 냉각재가 들..

일상 2017.07.28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3 3040S 개봉, 간단사용기

몇일전 사용하던 전기면도기가 고장났습니다... 그래서 일반 면도기를 사용했는데 일반면도기를 사용하면 뭐가 자꾸 나고 불편하고해서 바로 저렴한 가격대의 전기면도기를 구매했습니다. 출처 : 브라운선택한 제품은 브라운 3040S 입니다. 우선 면도기를 선택하는것이 생각보다 어려운데 저는 이전에도 브라운제품을 사용했고 필립스 제품은 한번 사용해봤는데 뭔가 잘 안깎이더라구요. 사람마다 다르고 수염의 형태에따라 다르기 때문에 선택이 어렵지만 보통 필립스와 브라운의 차이는 면도날의 회전하는 방법과 자극성이 크게 다르다고 볼수 있습니다. 절삭력은 브라운이 높고, 자극성은 필립스가 적습니다. 구입하시려는분들은 꼭 비교참고해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물건 도착후 정~말 오랜만에 면도기를 구입하는것이라 조금 설레었는데 박..

일상 2017.07.27

애드센스 광고 카테고리 차단하기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광고를 노출시킬때는 다양한 광고들이 나오게 됩니다. 광고중에는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할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차단할 광고는 민감한 카테고리의 광고들이 대부분인데 애드센스에서는 카테고리 차단을 하지 않기를 권장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본문 내용과 전혀 맞지 않는 광고가 나올때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허용 및 차단항목을 클릭합니다. 이후 내 모든 사이트를 클릭하면 애드센스와 연결된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설정할수 있고 하단 개별 사이트를 클릭하면 사이트별로 관리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카테고리, 민감한 카테고리를 살펴봅시다.일반 카테고리 항목입니다. 각 카테고리의 이름을 클릭하면 세부 카테고리항목을 볼수 있고 기본적으로 모든 카테고리는 허용된 상태인데 차단..

2017.07.26

현대카드 ZERO 포인트적립형 카드 출시

현대카드 ZERO 카드를 소개해드린적이 있었죠. 기존 현대카드 ZERO는 할인형카드로 무실적에 횟수제한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에 0.7%를 기본 할인하고 6대 생활필수 영역에서 사용할때 추가로 0.5%를 할인받고 선결제시 0.3%를 추가할인받아서 총 1.5%를 무제한 할인받을수 있는 카드입니다. 이후 현대카드 ZERO는 할인형과 포인트적립형으로 두가지의 ZERO카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그럼 현대카드 ZERO 포인트형카드를 한번 살펴봅시다.관련글 : [팁] - 실적 無, 무제한 할인 현대카드 ZERO[팁] - 현대카드 ZERO 포인트형, MOBILE혜택을 알아봅시다현대카드 ZERO 바로가기 : https://goo.gl/Sjcgbd현대카드 ZERO의 포인트형은 기존 현대카드 ZERO카드와 다르게 국..

2017.07.25

넷플릭스 화질이 불량할때 속도측정해보세요 Fast.com

요즘 kt의 유선인터넷을 사용하시는분들중 넷플릭스의 화질이 매우 낮게 보여서 불만이신분들이 많습니다. 넷플릭스는 서버에서 회선의 속도에 따라 스트리밍의 화질이 바뀌기 때문에 회선의 속도가 낮으면 그만큼 화질이 안좋게 보여지는 것입니다. 패스트닷컴 : https://fast.com/ko/패스트닷컴은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화질이 좋게 보인다면 굳이 해볼필요는 없겠지만 최근 화질이 안좋게나오는분들은 패스트닷컴에서 속도가 느리게 나오는것 같습니다. 패스트닷컴은 어느기기에서나 접속후 한번의 클릭으로 속도를 측정할수 있고 다운로드 외에는 측정하지 않습니다. 저는 약 20Mbps가 나오네요. 이 정도 속도로도 고화질을 볼수는 있겠지만 아슬아슬하겠죠. 특히나 UHD콘텐츠라면 말이죠. 하단에는 스피드테스트닷넷(..

2017.07.24

캐러멜 애플파이 알 라 모드, 맥도날드 의정부금오DT점

어제 오랜만에 의정부 금오동에 있는 맥도날드 의정부금오DT점에 자두칠러나 먹으려고 갔었어요. 친구는 새로나온 콘슈버거를 주문했고 저는 자두 칠러를 주문하려고 보니 애플파이 알 라 모드(A La Mode)라는게 있어서 이게 뭔가하고 주문했습니다. 막 집에서 출발하니까 비가 엄청나게 오네요. 그래서그런지 사람은 많이 없었습니다. 메뉴판에 애플파이가 행복의 나라 메뉴로 1000원에 팔고 있었고 옆에 애플파이 알 라 모드라는게 있어서 우선 주문후에 찾아봤습니다. 출처 : 맥도날드맥도날드 홈페이지에서는 A La Mode(알 라 모드)는 파이에 아이스크림을 얹어 먹는 음식이고 정통 미국식 디저트라고 하네요. 애플파이 알 라 모드는 아이스크림에 뿌리는 디핑소스를 선택할수 있는데 초콜릿, 카라멜, 딸기중 하나를 선택할..

일상 2017.07.23

컴퓨터 온도를 모니터링해봅시다. HWMonitor

요즘 날이 엄청 더워졌습니다. 밤에는 열대야로 에어컨없이 자기도 엄청 힘들죠. 요즘 녹스로 지겨워하지마라는 게임을 켜놓고있는데 데스크탑이 엄청 뜨거워서 난로가 따로없네요. 정확하게 온도를 확인해보기위해 하드웨어모니터(HWMonitor)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확인해봅시다.http://www.cpuid.com/softwares/hwmonitor.html하드웨어모니터(HWMonitor)는 CPUID라는곳에서 만들었는데 여기는 CPU-Z도 만드는곳입니다.관련글 : [컴퓨터] - cpu-z로 컴퓨터사양을 확인해봅시다위의 HWMonitor로 이동하는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두가지 옵션을 선택할수 있는데 설치버전(SETUP)과 무설치포터블버전(ZIP)중 선택해서 다운로드할수 있습니다. 저..

컴퓨터 2017.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