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32

스마트폰 키보드 앱 네이버 스마트보드

다양한 모바일 앱을 가지고 있는 네이버에서 키보드앱도 출시되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이 앱을 키보드라고 하지 않고 스마트보드라고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키보드앱은 디자인, 키보드 레이아웃 변경 등 키보드관련 옵션만 설정할수 있는데 이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봅시다.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네이버 스마트 보드를 검색해서 설치하세요.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사용가능하며 애플의 아이폰은 사용할수 없습니다.설치한 다음 실행하면 스마트보드의 주요 기능들을 설명해줍니다. 첫번째 키보드를 사용중에 네이버 검색을 바로 할수 있고 두번째 키보드에서 바로 네이버 파파고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세번째 저장한 문장을 바로 입력할수 있고 네번째 5가..

2017.06.30

PS 스토어 50%게임 할인, 페이코 할인

정말 오랜만에 콘솔게임에 대한 소식을 전하네요. 오늘부터 다음달 7월 5일까지 ps 스토어에서 지정된 타이틀을 짝수로 구매시 총금액에서 50%를 할인해줍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같이 알아봅시다.프로모션 페이지 : https://www.playstation.co.kr/news/46510주의할점이 짝수로 구매(2개, 4개, 6개 등등)으로 구매해야 적용받을수 있다는것. 홀수로 넣으면 제일 높은가격의 타이틀은 할인에서 제외됩니다. 할인 받을 수 있는 타이틀을 살펴봅시다.호라이즌 제로 던은 발매당시 구매하지 않았는데 역시나 할인에 들어가는군요. 아쉽게도 구매한 타이틀이 할인목록에 많이 껴있어서 아쉽네요. 그 외에 VR관련 게임들도 할인목록에 포함되어 있네요. 제가 추천드리는 조합은 하고싶은 게임중 제일 비싼 ..

콘솔 2017.06.29

에이핑크 6번째 미니앨범 Pink UP B ver 개봉기

까맣게 잊고 있었던 에이핑크의 컴백을 26일날! 알게 되어서 부랴부랴 앨범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에이핑크의 6번째 미니앨범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미니앨범인데 두께가 좀 있더라구요. 개봉하기에 앞서 매우 기대가 되었습니다. 앨범 도착전에 음원을 먼저 들었는데 타이틀곡인 FIVE를 계속 듣다보니 머리속에 "와요 와요 와요 와~"가 계속 머리속에 맴도네요.!이번 미니앨범은 두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A버전과 B버전으로 대부분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있어서 저는 B버전으로 구입해봤습니다. 랜덤으로 주는 포토카드와 삽지 컨셉이 다른것을 제외하고는 동일한거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A+B셋트를 구입하셨더라구요.. 흠흠..앨범 후면입니다. 이번 미니앨범은 총 7곡으로 되어있습니다. 디자인이 참 재미있게 ..

일상 2017.06.28

신기한 아이템을 발견했어요 usb모기향

요즘 모기가 은근히 많더라구요. 모기에 잘 물리지는 않는데 모기가 돌아다니는게 영 거슬렸습니다. 그러다가 오픈마켓에서 신기한걸 팔더군요. 모기향은 모기향인데 usb로 작동하는 모기향이 있어서 구매를 해봤습니다.이 제품의 특징은 크게 2가지로 볼수 있습니다. 케이스 전면에 있듯이 15시간 작동후 자동으로 꺼집니다. 그리고 작동하는 전원을 usb로 전원을 받아 작동시키는 제품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구성도 단순합니다. 케이스 뒷면에는 간단한 제품 설명과 제품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5V 1.5A까지 받네요. 일반 스마트폰충전기로도 사용가능할것 같네요. 일반 pc에서 보통 5v 0.5A~1A정도인데 정상 작동할지는 모르겠지만 상품페이지에는 사용할수 있다고 적혀 있으니 사용 가능한것 같습니다.제품 전면에는 AUTO..

일상 2017.06.27

sk엔크린 3천포인트 혜택 옥스포드 레이싱카 개봉, 조립기

저번에 sk엔크린에서 ok캐쉬백 3천포인트로 옥스포드 레이싱카를 선택했었습니다. 진작에 수령할수 있었는데 까먹고 있던차에 생각이나서 퇴근길에 들러서 수령했습니다. 매번 생활용품만 신청해서 그런지 궁금하고 기대도 되더군요.관련글 : [팁] - SK엔크린 3천포인트 특권 신청하세요!! 참고로 아직 신청이 가능하니 신청 못하신분들은 빨리 신청하세요. 아마 옥스포드 레이싱카는 선택하지 못할겁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록을 조립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조립하는데 시간이 걸렸네요. 6세이상이라고 우습게 봤던게 실수였습니다.ㅠㅠ크기는 생각보다 작았습니다. 어차피 블록이 다 분해된 형태로 크기가 커야할 이유는 없긴 하지만요.ㅎㅎ뒤에는 완성품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유기 및 시상대는 따로되어있는게 아닌 하나를 접었다 폈다..

일상 2017.06.26

가성비 좋은 도넛, 파주 조은도너츠

비도 보슬보슬 내리는 가운데 어제 파주에 있는 한 도너츠집을 방문했습니다. 여기는 특이하게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구매할수 없는 곳입니다. 만원으로 꽈배기+도너츠+미니볼을 엄청많이 구매할수 있는데 저는 지난주 토요일에 전화로 예약을 했습니다.파주여고 근처에 있는 조은도너츠, 여기는 공장식으로 개인에게 직접판매하기 때문에 그만큼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다고 하네요. 모든 도너츠들은 당일 만들어서 한정판매 하기 때문에 전화예약은 필수 입니다.입구로 들어서면 작은 문에서 돈과 도너츠가 오고갑니다. 상황이 뭔가 뒷거래?하는 느낌이 들어요.ㅋㅋㅋ 그리고 조은도너츠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살펴봅시다.조은도너츠에서는 총 3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A세트는 3,000원으로 도너츠 6개로 되어있는데 A세트는 당일 구매하..

일상 2017.06.25

사람이 북적북적한 송추 진흥관

오늘 경기 북부에는 부분적으로 비가 보슬보슬오더라구요. 오후에 파주쪽으로 가야하기에 가는길에 점심을 해결하려고 송추ic부근에 위치한 진흥관이라는 중식당을 방문했습니다. 여기는 바로앞 송추가마골과함께 사람이 바글바글한걸로 유명해요. 피크타임때 방문하면 대기해야할정도로 사람이 많은데 예전부터 바로앞 북한산국립공원에서 등산하고 내려와서 한그릇씩 하고 가셨고 그 이후 맛있는 곳으로 입소문을 타고 점점 방문객이 많아졌다는 카더라가 있습니다.진흥관은 약 40년정도 되었다고 하는군요. 오랫동안 꾸준히 입소문을 타서 이렇게 사람이 많아진듯 합니다. 참고로 현재의 진흥관은 새롭게 리모델링한건물이고 이전 건물은 정말 허름했습니다.출처 : 경기관광포털 - 맛집여행기1974년부터 시작했으니 40년이 넘은게 확실하군요. 예전부..

일상 2017.06.24

싼타페dm, 맥스크루즈NC 리콜사항 알아봅시다

국토교통부에서 6월 21일날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거기엔 현대자동차, 마세라티, 포드, 푸조 등등 리콜사항이 포함되어있고 그중 현대자동차의 싼타페dm, 맥스크루즈nc를 살펴봅시다.국토교통부에서 배포하는 보도자료 원본을 보고 싶으시다면 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id=95079321을 클릭하시고 하단에 pdf, hwp파일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싼타페dm, 맥스크루즈nc차종 394,438대의 엔진룸 덮개(후드)에 있는 잠금장치에 수분 등의 이물질이 침투하여 녹이 발생하면 엔진룸 덮개가 제대로 덮히지 않아서 주행중 열릴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해당 차량은 6월 23일부터 전국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부품교체를 받을 수 있다고 ..

자동차 2017.06.23

맥도날드 자두 칠러+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콤보 행사

회사에서 열심히 일을 하던중 카톡이 하나 도착했습니다. 맥도날드에서 보냈더군요. 이번엔 뭐를 하려나.. 보려니 최근에 나온 자두 칠러와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을 콤보로 구성해서 2,900원에 구입할수 있다고 하더군요.이전에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이 출시되었을때도 콜라 미디움사이즈와 치즈스틱 2개를 2,500원에 판매했었죠.관련글 : [일상] - 맥도날드의 새로운메뉴 치즈스틱!이번에는 자두 칠러가 새로나와서 치즈스틱과 콤보 할인행사를 6월 22일 부터 6월 29일 목요일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언제나 새로운 메뉴를 맛보는건 매우 설레기 때문에 퇴근할때 맥도날드 드라이브쓰루에 들러서 사왔습니다. 참고로 오전 10시 30분부터 새벽 4시까지만 판매하고 있고 맥딜리버리로는 구매할수 없습니다. 골든 모짜렐라 치즈..

일상 2017.06.22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트위치서버 확인하기

트위치로 방송보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오랜만에 트위치에 들어가서 자주보던 방송을 보는데 버퍼링이 엄청나더군요.. 그래서 크롬 확장기능을 설치해서 현재 접속되어있는 서버를 확인하고 방송을보면 버퍼링이 걸리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goo.gl/PelP7E크롬 확장프로그램중 Twich Server Locator라는 확장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으로 현재 자신이 어느서버에 접속되어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설치할수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하면 크롬 오른쪽 상단에 해당 확장프로그램이 보입니다. 트위치에서 스트리밍을 재생중에 서버 로케이터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서버 위치가 나옵니다. Server Location에 SEL이 나와야 국내서버에 연결되어..

2017.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