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 34

카카오톡 업데이트, 지문잠금해제, 간편답장추가

카카오톡 v6.1.0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라이언 테마(무료), 지문인식기기에 지문으로 잠금해제, 안드로이드 7.0이상에서 간편답장추가입니다.플레이 스토어 내 앱에서 업데이트나 자동업데이트를 설정하신분들은 업데이트 되어 있을겁니다. 지문인식기능을 사용하려면 따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제일 마지막탭을 누르고 설정에서 개인/보안항목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암호 잠금에 들어가서 암호 잠금, 지문 잠금을 사용함으로 바꿔줍니다. 암호 잠금을 사용함으로 바꾸면 기본암호를 설정합니다. 그후 지문은 휴대폰에 저장되어있는 지문을 사용합니다.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암호대신 "지문센서를 터치해 주세요."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이때 지문센서에 살짝 접촉해주면 잠금 해제됩니다. 그리고 간편답장도..

2017.02.28

경차 유류세 환급 금액 한도 확대

정부에서 23일 내수 활성화대책중 여러가지 방안이 나왔는데 그중 경차 유류세 환급금액을 연 10만원에서 연 20만원으로 2배 늘린다고 합니다.출처 : 쉐보레(더 넥스트 스파크) 기존의 조건이랑 동일하고 발급 조건만 된다면 연 20만원을 환급받을수 있습니다.관련글 : [일상] - 신한 경차사랑카드 경차유류세 조건 및 발급! 이전글에도 적었지만 이제도는 1세대당 경차 한대만 있는경우에 적용되기때문에 무조건 경차를 운행한다고 환급받을순 없습니다.그래도 조건에 해당될수도 있으니 한번쯤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2017.02.27

블랙베리 KEYone 출시일 및 가격공개 mwc 2017

우리나라시간으로 2월 26일 새벽 3시 블랙베리 키원의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625, 50%까지 충전에 걸리는시간 36분퀵차지지원..대망의 가격 블랙베리 키원의 가격은 549달러 우리돈으로 약 60만원 중반입니다. 해외직구시 70중후반이 예상됩니다.블랙베리 모바일사이트에서 프리오더를 한다고 하는군요..출시일은 4월달입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좀 비싼것 같은데 말이죠.. 한동안 가격으로 시끌시끌할것같습니다. 저도 사려고 마음먹었는데 성능에 비해 너무 비싼것 아닌가요?!! TCL님???????관련글 : [팁] - 블랙베리 KEYone(머큐리) 및 mwc2017실시간주소그리고 http://blackberrymobile.com/에 키원에대한 상세화면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키보드로 숏컷을 사용하고,..

2017.02.26

블랙베리 KEYone(머큐리) 및 mwc2017실시간주소

관련글 : [팁] - 블랙베리 KEYone 출시일 및 가격공개 mwc 2017wccftech에 따르면 블랙베리의 코드명 머큐리의 제품이름은 KEYone으로 확정된것 같습니다. 페이지 보기 : http://wccftech.com/blackberry-keyone-official-smartphone-name/ http://droidholic.com/blackberry-keyone-announced/ 가격빼고 스펙은 확정된것 같습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625 안드로이드 누가 7.1 4.5인치의 IPS디스플레이 해상도 1080X1620 내부용량 32GB 3GB의 램 내장형3505mAh의 배터리 등등 이제 mwc 2017에서 가격만 나오면 모든것이 공개될것 같습니다. KEYone의 스펙보기 : http://www..

2017.02.25

유안타증권 체크카드 발급신청해봐요

제가 유안타증권을 사용한지 5년이 다되어갑니다. 기존에 발급받았던 동양증권 현대체크카드가 유효기간이 이번달에 만료되어 새로 발급받아야하는 상황이죠.그리고 동양증권 현대카드는 더이상 발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새로운 체크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유안타증권 체크카드는 제휴 체크카드를 제외하고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유안타 CMA+카드는 사용실적에 따라 연결되어있는 CMA통장에 연 3~5%를 캐쉬백 해줍니다. 실적은 10만원이상~30만원미만은 기존 CMA이자에서 추가3%(월 0.25%), 30만원이상은 연 5%(월0.417%)을 캐쉬백해줍니다.예를들어 500,000원사용시 500,000*0.417%=2,085원을 체크카드와 연결된 CMA통장으로 입금.월 5%였다면 대박카드였을겁니다만 연5%라는걸 항상 생각하여야합..

2017.02.25

맥도날드 행복의나라 메뉴 픽투(Pick2)콤보!

오늘부터 맥도날드에서 행복의나라메뉴와 사이드 또는 음료를 선택해 2,500원에 구입하여 드실수 있습니다.!의외로 감자튀김이나 콜라를 안드시는분들이 계시던데 이런메뉴는 강추입니다. 저도 이런메뉴하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거든요.현재 행복의나라메뉴는 치킨버거, 불고기버거, 토마토치즈버거입니다. 픽투콤보로 사이드, 음료로 선택할수 있는건 탄산음료 미디엄사이즈, 아이스커피 미디엄사이즈, 프리미엄 로스트 원두커피 스몰사이즈, 후렌치후라이 스몰사이즈, 맥너겟 4조각 입니다.! 오전에는 핫케익 2조각, 소시지맥머핀, 모닝랩과 사이드, 음료로 해쉽라운, 프리미엄 로스트원두커피 스몰사이즈, 아이스커피 미디엄사이즈, 탄산음료 미디엄사이즈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새벽 4시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는 맥모닝메..

2017.02.24

안드로이드 sdk플랫폼 툴, fastboot최신버전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sdk 플랫폼 툴은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각종 툴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개발하지 않더라도 fastboot, abd 최신버전을 다운로드할수 있기 때문에 관련 도구를 사용하신다면 항상 최신버전을 다운로드받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sdk설치없이 따로 다운로드할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releases/platform-tools.html위의 링크를 클릭하고 Download부분 원하는 운영체제의 툴을 선택해 클릭하세요. 하단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아래 파란색박스를 클릭하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zip압축을 풀고 폴더에 adb, fastboot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사용하세요.!관련글 : [팁] -..

2017.02.24

코코도르 디퓨저 간단 사용기

예전에 디퓨저를 사용했었는데 요즘 다시 생각나서 하나 구매해봤습니다. 코코도르라는 브랜드를 처음 이용해봤는데 저렴하면서 향도 많이 나네요.포장은 간단하게 되어있는데 뒷부분을 보니 먼저 눈에 보이는건 느낌표.. MSDS(물질안전보건자료)가 표기되어있네요. 요즘은 겉포장에 인쇄하나보네요. 그리고 포장이 너무 부실하더군요. 상자에 에어캡을 둘둘 말은것도 아니고 한장 달랑있고 제품박스가 있어서 파손위험이 큰것같습니다. 택배박스 외부에 유리제품, 던지지마세요.라고 써있지만...흠구성품은 디퓨저본품, 섬유 리드스틱이 끝.. 심플하네요. 2가지를 구매했는데 새로나온 화이트머스크와 리프레싱에어를 구입했습니다. 제품의 사용법은 간단한데 디퓨저뚜껑을 돌려서 열고 고무패킹을 연후 뚜껑을 돌려서 잠근후 리드스틱을 꼽아서 사용..

일상 2017.02.23

USIM adapter 간단구입기

제가 사용하는 넥서스5x가 무한부팅이슈로인해 여러피해자분들이 무한부팅이 일어났던 시기와 비슷해 저도 그에 대비를 하려고 유심어댑터를 알아봤습니다.넥서스5x는 나노심카드를 사용하는데 제가 이전에 사용했던 lg g2는 마이크로심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넥서스5x가 사용불가능할때 바로 g2를 사용할수 없어서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구입했습니다.제가 구입한것은 나노심카드를 마이크로심카드, 나노심카드를 스탠다드심카드, 마이크로심카드를 스탠다드심카드로 사용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동시에 유심을 뽑기위한 핀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가격은 얼마 안합니다만.. 모든 휴대폰대리점에서 어댑터를 판매하지 않기때문에 인터넷으로 구입했습니다. 다행히도 택배발송이 아닌 일반 우편으로 발송인데 익일특송옵션을 추가할수 있어서 3,000원에..

일상 2017.02.23

엣지, 익스플로러, 크롬 기본검색엔진 변경

인터넷 익스플로러 많이 사용하실겁니다. 요즘에는 크롬이 더 나은것 같긴하지만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기본 검색공급자는 Bing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엔진이죠. 외국이라면 몰라도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네이버나 다음, 구글을 많이 사용하는데 간편하게 검색하려고 주소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Bing으로 결과가 나오는걸 네이버, 다음 또는 구글로 변경해보겠습니다.1.인터넷 익스플로러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오른쪽상단 톱니바퀴를 클릭해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인터넷 옵션에서 프로그램탭에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합니다.검색 공급자를 클릭하면 Bing하나만 있습니다. 추가하려면 왼쪽하단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를 클릭하세요.새로운 창이 열리고 다음, 구글, G마켓, 네이버, 네이트 검색추가기능을..

컴퓨터 2017.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