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있죠.? 이제 창문에도 뾱뾱이 붙이고 외풍차단을 점검하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제일 중요한게 현관문입니다. 대부분의 현관문은 철판으로 되어있고 틈으로 차가운 바람이 들어오면 현관문에 이슬이 맺히기 쉽습니다. 그 이슬이 벽이나 벽지에 흐르면 곰팡이가 나는건 당연하고요. 게다가 문 근처의 온도를 낮춰서 추워지는 현상을 경험할수도 있어요.
그래서 구입한 현관문 고무패킹이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현관문과 문틀사이에 넣어서 바람을 차단하는 고무패킹으로 간단한 작업만으로 외풍도막고 난방효율도 높힐수 있습니다. 현관문을 다 두르면 만원 안쪽으로 모두할수 있습니다. 회사마다 고무패킹 디자인이 다르며 자신의 현관문 틈과 깊이를 확인하고 주문하면 좋습니다.
현관문 고무패킹을 구입전 반드시 확인해야할사항이 있습니다. 현관문틀에보면 위의 사진처럼 사이에 공간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 공간에 고무패킹이 들어갈 자리입니다. 만약 이 공간이 없다면 현관문 고무패킹보다 다른제품을 구매하여 외풍을 막는게 좋습니다.
현관문틀에 고무패킹을 넣는거 어렵지 않아요. 가로줄이 되어있는게 안쪽으로 들어가게하고 너무 안쪽으로 눌러서 넣지 않도록 합니다. 그렇게하면 문틀과 현관문사이에 틈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고무패킹을 넣는 의미가 없겠죠.?
옆쪽에도 고무패킹을 샥샥샥 넣어줍니다. 이렇게 아래, 위, 좌, 우 모두 고무패킹을 넣었는데 문을 닫을때 꽉 맞물려서 닫히는게 너무 마음에 드네요. 저같은경우 외풍차단말고도 밖 복도에 나는 냄새나 담배냄새같은게 현관문쪽으로 넘어왔는데 고무패킹을 넣어놓고난후 냄새가 하나도 나지 않더라구요.
저렴한 가격에 정말 좋은 효과를 내는거 같아요..ㅎㅎ 이제 겨울이니 아직 하지않으신분들 가능하다면 꼭 시공해보세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