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하이패스 사용내역 및 미납요금, 자동납부신청

veneto 2016. 12. 14. 18:47
반응형

업무차 고속도로를 이용하거나 다른이유로 영수증을 첨부해야할때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인증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s://www.excard.co.kr/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통행료 사용내역을 클릭하면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_-..) 처음사용하시는것이라면 아이핀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처음방문자 인증을 해야합니다.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로 등록한경우 2014년 11월이전 데이터만 조회할수 있다고합니다. 추가로 휴대폰인증을 요구합니다. 휴대폰인증시 번호도용방지서비스를 선택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근데 자꾸 인증을 성공했다면서 오류로 화면이 안넘어갑니다. -_- 아이핀은 정말 사용하기 싫은데 그냥 아이핀을 사용합시다....

인증을 완료하면 본인이 소유한 카드정보를 자동으로 조회하고 하단에 내용을 보여줍니다. 다시 왼쪽상단에 전체메뉴를 클릭해 통행료 사용내역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여 조회를하면 하단에 내역이 뜨고 거기서 출력할 사용내역을 왼쪽에 선택하고 영수증 선택출력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인쇄를 누르면 끝입니다. 아이핀 인증빼고 정말 간단하죠. 또한 이사이트에서는 미납요금도 납부할수 있고 미납통행료 자동납부신청도 할수 있습니다. 아이핀 로그인후 마이페이지를 들어갑니다.

미납통행료는 차량번호를 적어서 조회를 클릭하면 납부가 가능하지만 본인명의의 차량이어야 합니다. 타인명의의 차량이라면 회원등록을 처음부터 해야하구요.

미납통행료 자동납부신청은 미리 신청해두는것이 아니라 미납한 시점이후 납부신청을 하는것이기에 미납이 발생되었다면 미납통행료 자동납부신청을 클릭하면 납부할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지원가능카드가 따로 존재한다는것. 이점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