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에어 2S를 Mi 홈으로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veneto 2018. 2. 10. 23:23
반응형

샤오미의 제품들은 스마트폰과 연동을 편하게 해놨습니다. 기기에서 조작을 못해도 Mi 홈(미 홈)앱에서 별도로 조작할수 있는데 샤이모 미에어 2s를 사용하신다면 정말 유용한 몇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말씀드리자면 타이머를 설정하여 미에어2s를 자동으로 켜거나 꺼지게 할수 있고, 자동화설정으로 pm2.5수치를 지정하여 그 이상일때 동작을 설정하는 방법, 메뉴얼모드 풍량 조절하는법, Mi 홈(미 홈)언어 및 지역변경,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 확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렇게 알려드리는 팁은 미에어2s와 스마트폰 앱인 Mi 홈이 연결되어있다는걸 전제로 알려드립니다.

관련글 : [일상] - 미세먼지 많은날 필수템 샤오미 미에어2S, 개봉 및 앱 연결해보기

1.자동화(Automation) 설정하기

샤오미 Mi 홈앱에서 자동화(Automation)기능으로 특정 상황일때 동작을 선택하여 자동으로 진행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Mi 홈에서 하단 자동화부분을 누릅니다.

상단 우측 +를 눌러서 자동화설정을 시작합니다. 다음 하단의 스마트 기기부분에 미에어2s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한문으로 된 글자들이 나옵니다. 이거는 언어를 변경해도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첫번째는 지정한 pm2.5보다 높을때 동작을 선택하고 밑에는 지정한 pm2.5보다 낮을때 하는 동작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알아보셨거나 미세먼지에대해 알아보셨다면 pm2.5가 뭔지 아실겁니다. pm10은 미세먼지, pm2.5는 초미세먼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2s는 중국기준으로 하는지 기본수치가 75로 되어있습니다. 이말은 미에어2s 전면의 디스플레이에서 75가 될때까지 풍량이 변하지 않는다는 뜻합니다. 그렇기에 원하는 수치로 지정하여 Done을 누릅니다.

다음 미세먼지 수치가 30이 되었을때 동작을 지정합니다. 여기서 미에어2s를 선택합니다. 이후 미에어2s가 미세먼지 수치 30일때 어떤 동작을 시킬지 선택하게 합니다. 영어로 간단하게 되어있는데 전원을 켜거나 끄고, 슬립모드, Favorite 모드(메뉴얼모드, 선호모드), 오토모드로 전환할지 선택을 합니다. 당연히 Favorite 모드로 전환해야 풍량이 쎄지며 빨리 공기를 정화시키겠죠?

동작을 선택하면 조건을 추가하거나 동작을 추가하거나 요일을 지정하거나 시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별다른 설정없이 OK를 누르면 이제 자동화설정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지정한 pm2.5수치보다 낮을때 오토모드로 전환하도록 설정하면 더욱 좋겠죠?

pm2.5 수치가 30일때 Favorite 모드로 모드 전환

pm2.5 수치가 15일때 auto 모드로 모드 전환 이렇게 설정하시면 미에어2s가 좀 더 예민하게 반응하겠죠?

설정을 하시면서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프로그램 만들때 사용하는 if문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다양한 샤오미 제품과 연동하여 사용하시면 더욱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것 같아요.

2.Favorite 모드 풍량변

Favorite 모드는 샤오미 미에어2s에서 모드를 변경하다보면 하트모양으로 나오는 모드가 있습니다. 이 모드가 Favorite 모드모드인데 Mi 홈앱에서 모드를 변경할때는 Manual모드로 나옵니다. 

한글에서는 선호모드로 나오는데 이 모드는 풍량이 가장 세게 나와서 빠르게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너무 시끄러워요. 그래서 Favorite 모드에서 풍량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샤오미 Mi 홈에서 모드를 변경할때보면 파워, 오토, 나이트, 매뉴얼이 나오죠? 여기서 매뉴얼버튼을 꾸욱 누르면 두번째 스크린샷처럼 나옵니다. 여기서 좌, 우로 드래그해서 풍량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기본으로는 제일 우측으로 되어있으며 공기정화능력이 제일 높습니다. 반면 제일 좌측으로 이동하면 바람은 약하지만 정화능력은 그만큼 시간이 걸리죠. 개인취향이니 원하는만큼 선택하세요.!

3. 자동으로 미에어2s를 끄거나 켜는 방법

미에어2s를 자동으로 켜거나 끌수 있게 설정할수 있는데 정말 간단합니다. 샤오미 Mi 홈에서 미에어2s를 선택하고 상단 우측의 더보기를 눌러서 Device settings을 누릅니다.

여기서는 스케쥴설정 뿐만아니라 알림 소리나 공기청정기 표시등, 운행 이상 경고를 별도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스케쥴 설정을 위해 Schedule power on/off를 누릅니다. 여기서 add를 누르면 시간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요일별 타이머를 작동하거나 주말에만 가능하게 설정할수 있고 시작시간, 종료시간을 지정하여 자동으로 미에어2s를 예약설정 할수 있습니다.!

4.번외 샤오미 Mi 홈 언어 및 지역설정하는법, 미에어2s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샤오미 Mi 홈의 지역 및 언어를 변경하려면 Mi 홈메인화면에서 하단 Profile을 누릅니다. 여기서 하단에 Language and region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미에어2s는 반드시 중국으로해야 인식이 가능합니다. 언어는 한글로하셔도 상관없고 영어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샤오미 미에어2s의 펌웨어 업데이트방법은 새로운 펌웨어가 생겼을때 알아서 푸쉬알림이 오긴하지만 별도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Mi 홈에서 미에어2s를 선택한다음 우측 상단 더보기를 눌러 General settings를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기기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Check for firmware updates를 눌러 새로운 펌웨어를 확인할수도 있고 해당 기기를 제거할수 있거나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샤오미 미에어2s를 좀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만든 Mi 홈(미 홈)에서 여러가지 설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자동화기능을 통해 미세먼지 수치를 지정하는건 반드시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75면 실내에서 너무 높은것 같아요.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기시기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