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크롬사용할때 필수 확장 프로그램, 광고차단 adguard

veneto 2017. 12. 25. 15:29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이유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하나가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것 때문에 사용하시는분들이 계실겁니다. 저또한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 크롬을 사용하니까요. 

얼마전까지 adblock(애드블록)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얼마전 티스토리와 크롬 때문인지 블로그의 광고가 크롬브라우저에서만 나오지 않아서 adblock(애드블록)을 삭제해버렸죠. 결국은 adblock(애드블록) 때문에 발생한 현상은 아니었지만요..

이후 별도의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유튜브롤 요즘 보면서 광고가 엄청 거슬리더라구요. 영상 흐름에 맞지않은 광고가 나온다거나 매번 스킵하는것도 영.. 번거로워서 다시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

크롬에서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이번에 사용할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은 adguard(애드가드)를 사용해보려고합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좌측상단에 adguard를 검색합니다.

adblock에 관련된 키워드로 관련 확장 프로그램이 엄청 많이 검색되더라구요. adguard(애드가드)는 최상단에 나와있는 adguard를 클릭하세요.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도록 합니다.

추가후 간단하게 필터링 설정에대한 사용자 정의를 선택할수 있는데 처음사용하신다면 그냥 두시고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단에보면 adguard(애드가드) 확장 프로그램과 Windows용 adguard 프로그램의 차이점을 알려주고 있는데 이것은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따로 글 올리겠습니다. 프로그램용버전이 더욱 많은기능이 있네요.

그럼 얼마나 잘 차단이 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제가 작성한글을 클릭하였는데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 반응형 광고와 하단광고 등등 모든광고가 잘 차단되어있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다만 자신이 관리하는 사이트나 블로그는 광고가 잘 나오고 있는지 수시로 확인해야하니 사이트를 예외설정 해야하죠.

해당 사이트를 예외설정하는 간단한 방법은 우측 상단에 CHROME 메뉴에서 애드가드를 클릭하면 작은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 웹사이트에서의 보호"부분을 비활성화(빨간색)으로 클릭하여 바꿔주세요. 이렇게하면 해당사이트의 광고는 모두 정상출력이 됩니다.

예외설정후 새로고침하면 광고가 정상적으로 나오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예외설정을 했으니 다시 광고차단을 하고싶다면 다시 초록색으로 바꾸어주면 됩니다.

예외설정한것을 추가 또는 삭제 편집, 백업, 복원하고 싶다면 CHROME 메뉴에서 애드가드를 클릭하여 Adguard 설정을 클릭하여 adguard(애드가드)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는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 주로 사용하는건 예외 목록입니다. 여기에서 추가, 삭제, 가져오기(복원), 내보내기(백업)을 할수 있어서 확장 프로그램 재설치나 다른 컴퓨터에서도 내보내기를 통해 동일하게 적용할수 있게 설정할수 있죠.

그리고 유튜브에서도 확인해보았는데 광고차단이 잘 되더군요. 별도의 유튜브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중 광고차단하는 adguard(애드가드)를 알아보았는데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으면서 광고를 잘 차단하여 쓸때없이 많은 광고 또는 어지럽게 펼쳐져있는 광고들을 잘 잡아주어서 인터넷할때 유용한앱인것 같습니다. 크롬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