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의 타임라인기능 및 접속오류를 해결해봅시다

veneto 2017. 12. 11. 22:17
반응형

구글 지도를 한번 사용해보신분이거나 구글 지역가이드이신분들은 구글 지도에서 타임라인이라는 항목을 살펴보신분들이 계실겁니다. 구글 지도의 타임라인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위치기록을 켜면 자동으로 기록을 시작하는데요.! 자주방문하는곳이나 특정시간에 머물러있는곳일경우 자동으로 판단해서 집이나 직장을 설정해놓기도 합니다..;;;

이 타임라인은 본인외에는 공개될일은 없겠지만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에서 구글 지도 타임라인이 막혀서 오류가 떠버리네요. 이 오류는 지역으로 차단해버려서 차단된 지역에 있을때는 접속하지 못하고 다른지역을 설정해놓으면 타임라인에 접속하는 어처구니가 없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우선 타임라인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https://www.google.com/preferences

지역 설정하는것은 간단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검색 설정에서 지역 설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현재 지역이며 자세히를 클릭한다음 미국으로 체크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지역 설정이 끝납니다.

https://www.google.co.kr/maps/

구글 지도의 타임라인에 접속하는 방법은 구글 지도에서 왼쪽 메뉴에서 내 타임라인을 클릭하면 접속할수 있는데요. 이제부터 타임라인의 기능을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구글 지도에서 내 타임라인은 자신이 방문한곳과 방문시간등으로 방문한곳과 몇일동안 거주지 밖에 있었다면 여행으로 인식해서 따로 묶어서 보여주기도 합니다. 저는 구글 지도의 타임라인기능을 꽤나 오래전부터 사용했다가 한번 데이터를 지웠었는데 좀 후회되는군요.. 전국일주 및 제주도 여행한 내역들이 다 버렸다는게 좀 아깝네요.

좌측 상단에 연도, 월별, 일별에 특정날짜나 해당월을 지정하면 해당날짜에 방문한곳 가본곳이 표시됩니다. 예를들어 지난 추석때 대구, 부산, 대전에 다녀왔던 기록을 한번 살펴봅시다.

관련글

[일상] - 대구 막창 전문점, 우야지 막창 범어점

[일상] - 부산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 둘러보기(먹거리위주)

[일상] - 처음 밀면의 신세계를 맛보았습니다, 부산 내호냉면

[일상] - 대전의 문화라고 부르는 오래된 빵집, 성심당

당시 10월 1일에 아침부터 대구로 출발하였고 그 다음날 대구에서 부산으로 출발하였죠. 자세히보시면 장소에 시간이 체크되어있고 대부분 맞았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해당위치, 시간에 찍은사진들도 보여줍니다.

부산에서 대전으로 출발전에 내호냉면에서 점심을 먹은것도 나오네요.ㅎㅎ 시간과 사진을 표시해줍니다. 이전에 우리나라에서 구글 지도 타임라인 차단전에는 거리가 km로 나왔는데 미국으로 설정하니 마일로 떠버리는군요.ㅠㅠ

이렇게 유용한 타임라인기능이 막혀버린것에 매우 안타깝고 우리나라에서 하루빨리 구글 지도를 정상적으로 사용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에 빅스비를 테스트 및 활용해보면서 구글지도를 이용한 기능들을 전부 사용하지 못하여 아깝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듭니다.

그래도 지역 설정을 미국으로 설정하여 타임라인기능을 사용할수는 있지만 하루빨리 정상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