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넥서스 5x 무한재부팅 불안합니다.

veneto 2016. 11. 19. 10:00
반응형

넥서스 5x를 사용한지 이제 1년여정도 된것 같습니다. 레퍼런스 기기로 매달 보안업데이트를 구글에서 해주고 있죠.

제 컬러는 카본블랙으로 무광빛의 뒷판이 멋있어서 구입했었는데 손길이 닿을때마다 유광으로 변신하는 뒷판은 참 후회합니다.;;

구글 픽셀이 나온후 넥서스라는 네이밍은 구글에서 버림받은 마지막 넥서스 5x, 넥서스 6p이 될것 같습니다.

무한부팅 이슈는 올해 6월정도부터 나온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레퍼런스 포럼(네이버카페)에서 눈팅을 매주 두세번씩 하는데 무한부팅의 저주를 저또한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무한부팅기기들은 대부분 15년 10월제조 넥서스 5x의 기기들로 저도 작년 10월제조 기기더군요;; 작년 11월에 개통했으니 11월인줄알았는데 10월달 제품 입니다..

특히나 안드로이드 7.0 누가 부터간혈적 재부팅이나 무한재부팅으로 증상이 나오고 a/s를 맏고있는 lg에서는 펌웨어 때문이다 라는 요상한이야기를 하지만 보증기간이신분들은 무상a/s로 메인보드를 교체받고 괜찮다고 합니다. 메인보드를 교체받으신분들도 증상이 재현되어 다시 수리를 받은분도 계시더군요. 하지만 a/s용 메인보드가 전국에 물량이 딸리면서 수리가 지연되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보증기간이 끝나는 시점에서는 어떻게 a/s가 진행되어질지.. 저도 무한재부팅에 걸리지 않을런지 불안합니다.;

대부분의 무한재부팅이나 간혈적 재부팅은 메인보드교체로 해결되어지는것 보면 냉납현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냉납현상은 납땜이 제대로 안되어 열을받거나 충격을 받을경우 납땜이 떨어지는 현상입니다. 

어느회사 그래픽카드에서 많이 발견되어 자가수리하시는분도 계실정도.....

넥서스 5x가 5v 3.0a로 고속충전하기에 충전시 발열이 조금 있는데 이정도로 냉납현상이 발생할것같진 않고 게임을 많이 하시는분들은 위험하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넥서스 5x가 안쓰면 배터리가 오래가는데 게임하면 순삭에다가 발열도 있어서 오랫동안 못하지만요.

그외에 배터리를 교환하시고는 증상이 없어졌다는분들도 계시고 단순 소프트웨어오류로 초기화하니 없어졌다는분들도 계시네요.

어찌보면 뽑기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본제공해주는 선린 충전기가 충전하면 터치 튐현상으로 많은분들이 무상교체 받으셨는데 저도 막상 교체하려니 엄청 귀찮아서.. 근데 정말 교체는 해야합니다 충전할때 화면잠금해제하려고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하면 올라갔다가 내려옵니다. 하하.. 노티바 옆으로 밀면 다시 돌아오구요 이거는 진짜 시간날때 바꿔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