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구글 앱 베타 테스터 참여후 오류 발생 해결

veneto 2017. 10. 8. 12:25
반응형

안드로이드에서 구글 앱의 새로운 기능을 먼저 체험해볼수 있게 언제나 신청을 할수 있게 신청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를 사용시에는 구글 앱 베타를 신청할일은 거의 없죠. 

https://support.google.com/websearch/answer/6307673?hl=ko

위의 페이지에서 Android용 Google 앱 베타 테스트에 참여 및 중지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관련글 : [팁] - 구글 어시스턴트 한글 활성화 하는 방법 살펴보기

하지만 이번에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가 구글 앱 베타에 참여하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지면서 저처럼 구글 앱 베타를 신청하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리고 홈버튼을 길게 누를때 오류가나서 불편하신분들도 많으실것 같아요. 저도 오류나서 방법을 찾다보니 해결하게 되었는데 같이 설정해봅시다.

구글 앱 베타 테스터 참여하는 방법은 글 첫번째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참여하거나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플레이스토어에 google을 검색한 다음 구글 앱 하단에 베타 테스터 되기에서 참여를 누르면 베타 테스터에 참여할수 있습니다.

베타 테스터후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위에처럼 "Google이(가) 중지됨"이라고 뜹니다.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구글 나우카드를 볼수 있고 화면 검색기능을 이용할수 있는데 오류로인해 사용을 할수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제부터 해결해보겠습니다.

우선 베타 테스터를 중지해야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google앱 제일 밑부분에 나가기를 누르면 베타테스터를 중지할수 있습니다. 

그 다음 구글 앱을 재설치 해야합니다. 위로 스크롤하여 제거를 눌러 구글 앱을 제거합니다.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구글 앱을 제거할경우 바탕화면 앱 배열이 초기화되며 런처 데이터도 초기화됩니다. 이럴경우 화면에 앱 아이콘을 재배치해야 하는점 꼭 참고하세요.

제거후 업데이트를 눌러서 새롭게 설치합니다. 이제 홈버튼을 길게 눌러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을 보실수 있을겁니다.ㅎㅎ 그럼 모두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