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카테고리 차단하기

veneto 2017. 7. 26. 00:18
반응형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광고를 노출시킬때는 다양한 광고들이 나오게 됩니다. 광고중에는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할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차단할 광고는 민감한  카테고리의 광고들이 대부분인데 애드센스에서는 카테고리 차단을 하지 않기를 권장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본문 내용과 전혀 맞지 않는 광고가 나올때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허용 및 차단항목을 클릭합니다. 이후 내 모든 사이트를 클릭하면 애드센스와 연결된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설정할수 있고 하단 개별 사이트를 클릭하면 사이트별로 관리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카테고리, 민감한 카테고리를 살펴봅시다.

일반 카테고리 항목입니다. 각 카테고리의 이름을 클릭하면 세부 카테고리항목을 볼수 있고 기본적으로 모든 카테고리는 허용된 상태인데 차단하고 싶다면 허용됨 체크표시를 한번 클릭하면 차단됨으로 바뀝니다.

민감한 카테고리항목에는 말그대로 민감한 광고들을 차단할수 있습니다. 보기에 껄끄러워 보이는 광고들을 차단할수 있습니다.

광고 네트워크와 광고 게제항목은 직접적으로 알고 있지 않는이상 건들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잘못차단하면 유요한 광고들이 더이상 광고로 나오지 않기 때문이죠.

광고 심사센터에서는 광고로 나오는 광고를 직접 보고 차단할수 있는곳입니다. ▶을 클릭하면 다음으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직접 광고를 차단할수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확인하고 차단해야 합니다.

좀더 직접적인 광고 차단법은 광고의 URL을 알아내서 차단하는 방법인데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건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하는행동으로 Google 게시자 툴바를 사용해야 합니다. 절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일은 없도록 주의하세요.

이렇게 애드센스 카테고리에대해 광고차단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 카테고리를 차단하는 방법은 1~2일후 적용됩니다. 좀더 자신의 콘텐츠에 맞게 광고를 게재할수 있지만 많은 케타고리를 차단하면 수익이 떨어질수 있으니 두번 세번 확인후 적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