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화질이 불량할때 속도측정해보세요 Fast.com

veneto 2017. 7. 24. 00:08
반응형

요즘 kt의 유선인터넷을 사용하시는분들중 넷플릭스의 화질이 매우 낮게 보여서 불만이신분들이 많습니다. 넷플릭스는 서버에서 회선의 속도에 따라 스트리밍의 화질이 바뀌기 때문에 회선의 속도가 낮으면 그만큼 화질이 안좋게 보여지는 것입니다. 

패스트닷컴 : https://fast.com/ko/

패스트닷컴은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화질이 좋게 보인다면 굳이 해볼필요는 없겠지만 최근 화질이 안좋게나오는분들은 패스트닷컴에서 속도가 느리게 나오는것 같습니다. 패스트닷컴은 어느기기에서나 접속후 한번의 클릭으로 속도를 측정할수 있고 다운로드 외에는 측정하지 않습니다.

저는 약 20Mbps가 나오네요. 이 정도 속도로도 고화질을 볼수는 있겠지만 아슬아슬하겠죠. 특히나 UHD콘텐츠라면 말이죠.

하단에는 스피드테스트닷넷(SPEEDTEST.NET)에서의 테스트 결과를 비교해보라고 링크가 있네요. 현재 패스트닷컴에서 속도측정은 단순히 넷플릭스서버와의 속도측정이라서 다른 서버와 속도가 다를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만을 위한 서비스라는 것이죠.

패스트닷컴의 FAQ입니다. 국내 인터넷에서 해외망을 사용할때의 복잡한 문제 때문인지 최근 유선인터넷에서의 해외망속도가 절망적인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 넷플릭스, 유튜브, 트위치(트위치는 국내서버용량이 작아서 그렇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등등 속도가 느리다는분들중 VPN을 이용하면 속도가 빠르다라고 하시는분들이 계시던데 그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국내 유선인터넷사업자와 해외망의 '복잡한'이유에서 비롯된 일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하는 속도측정사이트 패스트닷컴(FAST.COM)을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