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다시듣기, 팟캐스트앱

veneto 2017. 5. 20. 20:59
반응형

즐겨듣는 라디오 프로그램이 있으신가요? 저는 예전에 들었던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를 1회부터 다시듣고 있습니다. 요즘은 다른 라디오는 귀에들어오지 않더라구요.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는 kbs콩에서도 다시 들을수 있지만 불편해요. 팟캐스트라는 앱은 다운로드해서 들을수도 있어서 데이터절약하는데도 좋습니다.

팟캐스트앱을 사용하기전에 팟빵이라는 앱을 사용했는데 그냥 다른 앱을 사용해보고 싶어서 설치후 한달정도 지난것 같습니다.

우선 팟캐스트라는 단어를 알아보자면 아이팟과 브로드캐스트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아이튠즈에서만 들을수 있는것이 아니기 떄문에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도 팟캐스트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rss로 구독방식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구독해놓으면 새로운 에피소드를 확인하여 들을수 있어요.

대부분의 라디오방송을 팟캐스트앱에서 다시 들을수 있죠. 라디오방송사마다 다른 앱을 모두 설치하지 않아도 앱 하나에서 들을수 있으니 편하죠.

검색탭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들을수도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화면에서 구독하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에피소드를 알림받을수 있고 my cast에서 구독프로그램을 바로 찾아 들어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리 다운로드 받아서 나중에 데이터소모없이 다시듣기를 할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팟캐스트앱을 사용하는게 라디오어플은 끊김도 있는경우도 있고 매번 해당프로그램을 찾아서 들어가야하니 한곳에 모여서 편하게 구독방식으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들을수 있다는게 장점인것 같습니다.

팟캐스트기능은 애플의 아이튠즈에서부터 시작되었지만 불편한방식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아쉽지만 실시간 방송을 듣지는 못하지만 무료로 데이터소모도 적게사용하면서 라디오 다시듣기 할수 있는 팟캐스트를 한번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