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샤오미 미밴드2 연결부터 사용까지

veneto 2017. 3. 24. 23:28
반응형

지난 21일에 샤오미 미밴드2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정말 저렴하더군요. 중국직수는 2만원 초중반대이고 a/s가능한 국내유통제품은 배송비 포함하여 3만원 초반대입니다. 몇천원 차이가 나지않아서 국내a/s가능한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샤오미 제품을 저의 돈으로 구입하는건 처음입니다. 이전에 휴대폰구입시 사은품으로 받았던 보조배터리를 포함하면 두번째 샤오미 제품이군요. 샤오미 미밴드2는 스마트 밴드로 시계는 나오지만 스마트워치는 아닌 간단한 기능만 하는 제품입니다. 

게다가 길고 좁은 액정과 얇은 밴드줄은 착용하고 있을때 손목을 편하게 해주고 게다가 스마트워치의 무게보다 가볍죠. 7g! 물론 밴드까지 포함하면 더 많이 나가겠죠? 하지만 정말 가볍습니다. 그리고 필수로 보호필름은 붙이세요. 플라스틱액정이라 흠집에 취약합니다.

미밴드2는 블루투스 4.2를 지원하고 저전력 lcd, 저전력 가속도센서를 사용하여 대기만한다면 최대 20일을 대기할수 있다고 합니다. 3일이 지난 지금 배터리가 91퍼센트로 3일동안 9퍼센트를 소모했군요. 

방수또한 IP67로 방수방진을 지원하며 1M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착용하고 샤워하시는분들도 계시더군요. 코어와 밴드 사이에 물기가 조금 고여있었다고는 합니다. 그 외에 기능들은 Mi Fit앱을 보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패키지사진은 못찍었습니다만 워낙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미밴드2 본체와 밴드, 충전어댑터, 설명서가 끝입니다. 충전 어댑터는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출력이 0.5A만 되어도 충전하는데는 무리없는것 같더군요 입력전류는 최대 0.65A라 아무 어댑터를 연결하여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미밴드2는 Mi Fit이라는 앱과 연동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Mi Fit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하세요.

(임의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미밴드2를 연결해제하고 재연결하여 연결과정을 설명합니다. 첫번째 이미지에 보이는 수면정보, 걸음정보는 첫연결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Mi Fit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 하세요. 개인적으로 g메일로 회원가입하는걸 추천합니다. 첫화면에 탭하여 기기 연결을 누릅니다. 그리고 밴드를 선택하세요. 밴드는 하나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미밴드2와 휴대폰을 가까우 두면 미밴드2에서 진동이 오며 터치하는 이미지가 나옵니다. 이때 가운데 동그란곳을 터치하면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이제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하는데 기본적인 기능들은 선택되어 있습니다. 기능을 친절히 앱에서 설명해 주어서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긴하지만.. 대략적인 기능을 보자면..

밴드찾기 : 진동으로 밴드를 찾을수 있습니다. 

밴드위치 : 착용하는 왼손 또는 오른손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손목을 들어올려 화면 밝히기 : 스마트워치처럼 손목을 돌려 밴드를 바라보면 화면이 켜져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Mi 밴드 디스플레이 설정 : 밴드에 동그란버튼을 터치할때마다 다음정보로 넘어가는데 기본은 시간, 걸음, 심박수로 설정되어있고 거리, 칼로리, 남은배터리를 추가하거나 다른 항목을 삭제할수도 있습니다.

시간 포맷 : 두가지의 시계화면방식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플레이 탭으로 이동하면 각종 알림기능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전화가오면 진동으로 알려줄수 있습니다. 지연 알림도 가능해서 휴대폰을 보고있는 경우에 밴드로 진동을 받지 않을수 있죠.

알람을 설정할수 있어서 아침에 일어날때 유용합니다.

 

앱에 대한 알림도 설정할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모든 앱을 기준으로 알림을 받는것이 아닌 원하는 앱을 선택해 선택한 앱만 알림을 받을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오래 앉음 경고라는 설정도 할수 있네요.ㅎㅎ

 

그 외에 화면 잠금 해제라는 안드로이드 스마트락을 활용한 휴대폰 잠금해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관련글 : [팁] - 안드로이드폰 smart lock을 사용해봅시다. 자동잠금해제

google fit과 연동해 구글 피트니스에서도 Mi Fit으로 수집된 정보를 확인할수도 있고. 행동 태그에서 다양한 행동을 선택해 기록을 남길수도 있는데 실사용해보진 않았네요.

 

프로필 탭에는 목표 설정이나 현재까지 수집된 상태를 특정시간에 알림을 해주는 기능을 설정 할수 있습니다.

 

아침에 기상알림으로 수면정보를 알림해주고 따로 확인할 필요없이 알려주니 편하더군요.

설정에선느 여러 단위를 변경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대략 3일정도 사용해본 결과 걸음수, 심박수, 수면패턴은 대략적인 수치로 생각해야 할듯 합니다. 생각보다 잘 안맞는것 같아요.

샤오미 미밴드2는 스마트밴드로 단순하게 전화, 문자, 앱 알림을 받는것, 운동할때 대략적인 심박수, 걸음수 또는 운동기록을 수집 기록, 가벼운 무게로 착용감도 원하시면 정말 쓸만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샤오미가 만든만큼 저렴하죠.! 품질도!

가능하면 국내에서 a/s가능한 제품으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샤오미 미밴드2를 살펴보았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